보청기관련

20개월사용한 보청기의 핵심부품인 AMP를 무상으로 교체해준 보청기제조사

청력박사 2009. 8. 26. 13:25

부산 노포동에 사는 1945년생인 여성고객(804)의 보청기수리처리건에 대해 작성하겠습니다.

000고객은 어릴때 홍역을 앓았으며 2003년경부터 난청이라고 본인이 느꼈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난농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산업보건협회에서 운영하는

보건센터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본 한미보청기를 소개를 받아 2007년12월 상담한 고객입니다.

000고객을 소개한 보건센터는 청력검사기 및 청력검사실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기위해

본 한미보청기에서 운영하는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를 통하여 본 한미보청기로 전화하여

통화하면서 보청기에 대한 관련정보를 제공받았던 책임자로 확인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좌측에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며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던중 2009년7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인 REC의 문제로 유상수리하였으나

2009년8월 보청기사용중 뚝뚝하는 소리가 반복적으로 발생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재의뢰

하였으며 점검결과 재캘리브레이션과 전체적으로 내부청소를하고 무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그러나 보청기를 착용한 결과 같은 현상이 계속발생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재점검을

의뢰한 결과 보청기의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최종 파악되었으며 보청기를 구입한지 20개월이

지나 무상보증기간 12개월이 지났음으로 AMP교체비용을 보청기사용고객이 부담하게 됨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그동안의 과정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보청기사용고객의

입장을 대변하여 상의한 결과 무상으로 해당 부품을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러한 경우 보청기제조사에서는 부품교체부품을 유상청구해도 되지만 보청기고객의 입장에서

업무처리를 한 것에 대하여 본 한미보청기고객을 대신하여 감사드립니다.

해당 보청기제조사를 거론하고 싶지만 좋지않는 목적으로 사례가 사용될 수 있음으로 표시하지

않으며 보청기상담센터는 보청기사용고객을 대신하여 보청기제조사와의 사이에서 교량역할을

하고 보청기사용고객은 보청기상담사를 신뢰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받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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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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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