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번의 보청기 사용에 실패하고 부인과 함께 방문한 상담고객

청력박사 2008. 10. 1. 17:11

1939년생의 남성고객분(664)이 부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1996년6월에 구입했던 단순증폭기능의 고막형보청기의 수리를 위하여

2007년5월7일에 방문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하였으나 수리불가 판정으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받고 신규 보청기 상담을 실시하였던 상담고객입니다.

2007년 5월9일에 실시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5 

65 

60 

60 

65 

60 

60 

65 

95 

80 

 62

 우측

65 

60 

60 

65 

65 

70 

65 

70 

75 

90 

85 

 6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75

75 

 

 

 MCL

 90

90 

 

 

 UCL

 105

110 

 

 

 보청기예상효율

90 %

85 %

 

 

 

 

 

 

 

오늘 부인과 함께 방문한 목적은 그동안 보훈청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무상으로 제작하여 지원해 주었는데 큰소리에 불편하고 왕왕 울리는 불편함으로

집안에서 텔레비젼 시청시에만 착용하고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보청기의 껍질에 보청기제조사나 제품명 등 어떠한 표시도

되어 있지 않아 알수가 없었는데 식품의약품안전청의 보청기제조시 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보청기제품으로 판단되며 어떤 경로로 000씨에게 지원된 것인지는 알 수 없었습니다.

국가를 위하여 봉사하신 분들에게 지원되는 보청기의 선정에 좀더 신중할 필요가 있으며

보청기의 사후관리를하는 보청기업체의 사후관리 결과를 관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민의 세금으로 지원되는 보청기중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제대로 사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음으로 좀더 세심한 관리가 되도록 이글을 보신다면 관련 부서에 부탁드립니다.

 

000씨에 따르면 월남전때 155mm의 포탄소리에 난청이 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번이나 보청기사용에 실패하여 2007년5월9일에 상담했던 관련검사과정이나 상담절차에

신뢰성이 있어 부인과 함께 방문하였다고 하였으며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예산문제로 우측에 먼저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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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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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