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개보청기중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좌측 귓속형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한 부산 남구 대연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12. 19. 10:15

부산 남구 대연동사는 보청기고객(371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재봉업무를 30년이상 운영하면서 근무할때 라디오듣는것을 아들이

함께 들었을때 너무 클정도였다 하였으며 교통사고후 어깨와 다리다쳐 10일간 입원

치료받았으며 고혈압약을 2007년경부터 복용하면서 2010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감각신경성난청 진단받았고 치료나 수술않되는 난청으로 설명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동래구지역 약국에서 관련검사없이 음성증폭기

(청음기)인 Sori Q를 4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함으로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며

지인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고있는 타보청기점을

추천하였으나 며느리가 사전에 혼자 부산 서면지역 여러보청기점을 직접 방문하면서

보청기상담해본결과 한미보청기가 가장 신뢰되었다며 적극 추천하여 의견대립하다

며느리의견을 따라 보청기상담위해 2012년2월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에대해

설명하면서 편의기능 감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ITC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며느리 이야기를 듣기잘했다 하였습니다.

 

신문이나 광고매체 통해 관련 검사과정없이 판매되고있는 청음기 및 보청기에

대해 전화나 인터넷상으로 한미보청기에 문의하는 경우가 있는데 청음기 및

보청기 모두 일반 전자제품을 구입하듯해서는 않되며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나

수술이 필요한 난청인지와 이과적인 조치가 않되는 난청인 경우 필요한 기능을

파악하는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통해 필요한 증폭이득과 불편에 대한

조절기능을 파악하여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장비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상식적인 측면에서 생각하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관련절차없이

의약품을 판매하는 약국에까지 판매되고있는 현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그럼으로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청음기나 보청기사용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비인후과진료와 관련 보청기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결정하기 바랍니다.

 

2월24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를 며느리와 같이 들으면서

큰소리에도 불편없음을 직접 확인하고는 며느리에게 좋은 보청기점을 찾아주어서

고맙다며 감사인사하는 고객 모습을 볼 때 보청기상담사로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2012년3월에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고 생활하는것이

너무좋았고 지금까지 주변에서 보청기에 대한 좋지않은 소문으로인해 보청기착용을

미루었던 사실에대해 후회하면서 주변에 보청기상담사만 잘만난다면 보청기는 너무

좋다라고 알리고 있다며 한미보청기에 대해 신뢰감을 표하였습니다.

 

2012년4월에는 청력장애등급 받기위해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순음검사3번에 뇌간

유발반응검사까지 25만원의 관련검사비용을 부담하였으나 해당되지않는다하였다며

않될것 같으면 처음부터 이야기하지 마지막검사과정에서 이야기하였다며 사기당한

기분이라며 "의무기록사본증명서"를 발급받은다음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하겠다

하였으며 장애등급심사과정과 관련검사비용에 대해 문제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에는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며 진작 한미보청기알고 보청기착용했으면 도움되었을텐데 하였습니다.

 

2012년6월 잘사용하던 좌측보청기가 작동않된다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해당 제조사

조치가 필요하여 소모성부품에 대해 안내후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로 불편없이 잘들음

으로 제2의 인생을 재미나게 살게되어 감사하다며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1월 가족과 중국으로 해외여행 출발하게되어 사전에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개인사업 시작한다음 처음으로 가족과

함께 여행하게 되었다며 살아온 삶에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2014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고 양쪽보청기모두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SHELL보수)

 

2014년8월 청소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SHELL보수한다음

마감처리한 코팅부분이 일어남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확인시키고 보청기

껍질교체를 안내하였으나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불편하다하여 예비보청기구입에

대해 검토하도록 안내한다음 청각변화확인위해 기도청력검사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보청기 착용해도 말소리듣는것이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있고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있고 이득차이도 있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

껍질도 교체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청소 정상)


2017년4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후 신규보청기구입위한 상담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약하다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좌측보청기는 distortion있고 우측보청기는 보청기출력이 10 dB HL 떨어져


고객에게 수리접수 안내하였지만 태국여행계획있어 여행후 접수하기로 하였으며

신규보청기를 구입할려고하였는데 공장사정이 어려워 미루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수리접수차 방문하여 2개보청기를 모두 수리접수하기에는 불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좌측 귓속형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