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광안동사는 1921년생 여성고객(220)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1년11월 부산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INTRA 2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구입한 보청기가
노후되어 2006년8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8채널10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구입(청각에 비하여 조절기능이 많았으나 고객이
요구)하였으나 보청기사용중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하여 이해하지 못하였습니다.
이에대한 불만으로 2008년3월 부산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같은 제품인 스타키
보청기사 Destiy 800 귓속형보청기(우측)를 200만원주고 구입하였으나 증폭이득이
낮아 보청기착용하나마나라고 불평하며 보청기구입점에 이야기하였으나 상담사가
워낙 강하게 이야기함으로 위협을 느껴 2008년5월 한미보청기를 재방문하여 지난
이야기하면서 좌측에 예비보청기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추가구입후 2008년5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귓속형
보청기가 제일 마음에 든다며 24시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우측보청기가 청각대비 증폭이득 부족하면서도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이득을 올리지 못하다보니 일상생활에서 도움되지 못함으로
부품을 수입조립하며 프랜차이져방식으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220만원주고 2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다면서 3곳 보청기점
보청기를 사용해본 결과 2008년5월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4채널12밴드기능
보청기가 제일 잘들리고 최근 구입한 2채널기능 보청기가 다음이고 2008년
3월 구입한 8채널10밴드기능 보청기가 가장 않좋다고 평가하였던 고객입니다.
고객은 직계가족이 없으나 재산이 많음으로 금전적인 어려움없는 고객으로 본인의
생각대로 판단하는 성격으로 다른사람 조언에 대하여 잘 받아들이지 않는 성격으로
특히 보청기에 대한 불신감이 상당히 많은데 그원인으로는 본인의 외이도 문제와
고도난청으로 귓속형보청기사용시 증폭이득을 최대한으로 높게 증폭해야함으로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는 것에 대해 보청기의 좋고 나쁨으로 판단하는 고객으로
낮은 가격의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라도 외부피드백현상이 없으면 무조건 좋다라는
판단기준을 가지고 있는 것을 상담과정을 통하여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2009년7월에는 외부피드백현상 문제로 타보청기점과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여
사용중인 8채널10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껍질을 교체하였으나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우측 6번 재제작,좌측 9번 재제작) 고객에게 사용중인 해당 제조사에
대해 설득시킬 명분이 없음으로 부득이 타제조사에 제작의뢰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될 경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가격을 부담하겠다는 제안까지 하였습니다.
2009년8월에는 바흐보청기사 Primo 2P 2채널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지만 2번의 재제작에도 불구하고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
되지않아 반품처리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귓속형보청기로 계속
외부피드백현상을 개선작업하기로 하였습니다.
고객은 4곳의 보청기제조사와의 보청기제작진행과정을 통해(한미보청기에서 2개의
보청기,2군데 타보청기점에서 각각1개씩의 보청기 구입) 제조사 문제보다도 본인의
문제에도 일부 공감하였으나 그래도 완전하게 받아들이지않고 있으며 8채널10밴드
기능 양쪽 귓속형보청기가 우측7번,좌측 10번의 재제작만에 비로소 2009년9월10일
고객으로부터 착용감이나 외부피드백현상문제 모두 만족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고객과 같은 외이도형태(주름)의 경우 개선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던 여성고객이었습니다.
2009년10월에는 2008년5월 구입한 4채널1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점검을 위하여
방문하였는데 그동안 관리받았던 3곳의 보청기점 상담사에 대하여 평가하면서
한미보청기에 대해 가장 좋게 평가하여 상담사로서 보람과 기쁨을 느꼈습니다.
2009년12월에는 2008년5월 구입한 4채널1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의 소모성부품
문제로 증폭에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조치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6월에는 그동안 백내장수술과 건강이 많이 좋지않아 3층인 한미보청기는
계단이 부담되어 1층에 위치한 부산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건전지구입과 청소를
하였는데 갈수록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음으로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MIC입구에 스폰지로 입구를 막아놓아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고객은 훨씬
잘들린다고 하였으며 비양심적으로 스폰지로 MIC입구를 막아놓은 보청기점행위에
대해 비양심적이라며 불만을 표현하였습니다.
2010년8월에는 청소차 방문하여 증폭(보청)용 전화기에 대해 설명하자 관심보여
체험케하자 구입하겠다고하여 자택을 방문하여 증폭보청기를 설치하였습니다.
2010년11월 저녁에는 건전지도 필요하고 증폭용 전화기를 위치이동해야하는데
혼자 살고있어 작업을 할 수없다하여 자택방문하여 조치해 드렸습니다.
2011년1월에는 청소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는 3층이고 엘리베이트가 없어 방문이
어려워 1층인 타보청기점에서 건전지도 구입하면서 청소하였으나 왠지 미덥지않아
불편하지만 방문했다며 청소부탁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후 조치하였습니다.
2011년5월 5개 보청기중 성능이 제일좋다는 2008년5월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했던
귓속형보청기가 좋지않아 방문하여 기기점검 받았으며 조치후 고객은 2008년3월
타보청기점에서 200만원에 구입했던 귓속형보청기가 불편하여 부산서면지역에서
보청기부품수입하여 제조하면서 보청기판매점도 운영하는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200만원에 귓속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였는데 이곳 보청기상담사가 "할머니
보청기불편하면 버리세요"하여 주고 몇일뒤 재방문하여 보청기를 다시 달라하니
버리라해서 버렸다하여 돌려주지않았다며 서운함을 이야기하면서 고객은 4개의
보청기중 2개는 무임승차(불편하여 보관만한다는 뜻)하고 있고 2개보청기만 주로
사용한다며 보청기사용에 대한 불신과 보청기판매현실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면서
보청기조치에 수고했다고 금일봉을 주셨습니다.
2011년9월 건강이 좋지않아 병원 입원중인데 2006년8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데스티니800 좌측보청기가 소리가 약해짐으로 친구(한미보청기 950번고객)를 통해
보청기점검을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4월에는 건강좋지않아 한미보청기 방문하지 못한다는 전화연락에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2006년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800 ITC 귓속형보청기의
외부피드백현상 해결위해 귓본채취하고 나머지 3개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
2012년5월에는 재제작된 보청기를 가지고 자택방문,착용하게 하엿는데 외부피드백
현상과 착용하는데 불편함있어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7월 건강이 많이 회복되었다며 가사도우미와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후
껍질교체후 삐~하는 잡소리가 나지않는다며 성적좋다며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9월 보청기사용에 불편있으나 방문하기 곤란하다하여 퇴근길에 자택방문,
확인결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800 ITC(2006년8월 구입,2012년5월2일쉘교체)
귓속형보청기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는 것을 그동안 보관하고 2008년5월 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ITC 귓속형보청기만 착용하다 사용중이던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자 한미보청기로 연락한 것으로 향후에는 문제발생시 즉시 연락해달라고
당부하고 해당 보청기는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으며 고객은 현재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800 ITC2개,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ITC 1개,부산지역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조립제조하는 보청기제조사제품 ITC 1개,세기보청기사 ITC
2개...모두 6개의 귓속형보청기를 가지고 있으나 3개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함으로 답답한 마음에 "보청기회사 모두 고발대상이다"라는
말씀으로 안타까움을 표현하였습니다.
2012년10월4일 퇴근길에 자택방문(추석전 보청기착용시 불편함으로 전화왔으나
택배문제로 연휴이후 방문하겠다 약속함)하여 보청기확인결과 2012년9월 보청기
껍질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800 (2006년8월 구입)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
착용시 귓볼부분이 주름으로 같이 밀려들어감으로 제대로 보청기가 착용않됨으로
보청기껍질과 귓본에 표시하여 보청기를 재제작하도록하였습니다.
10월13일 자택방문하여 보청기착용결과 착용과정은 편해졌고 외부피드백현상없어
보청기착용방법을 재안내하고 귀가하였습니다.
10월16일 보청기재제작후 몇일간은 외부피드백현상 없었으나 또다시 삐~하는 소리
난다며 도우미할머니와 택시타고 직접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의뢰하였으며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않음에 심적부담이 많습니다.
10월23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800 귓속형보청기를 자택으로 방문하여
전달하였으며 삐~하는 소리가나면 빨리연락해달라고 고객에게 부탁하였습니다.
그동안 보청기사용을 잘하는지? 보청기수리보증기간도 다되어감으로 전화로 확인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착용하지않고있다하여 2012년12월8일 토요일 퇴근길에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누계로 16번째 보청기껍질 재제작을 해당 제조사에 의뢰
하였으며 고객은 자택까지 방문하여 챙겨주어 고맙다고하였습니다.
지난 토요일 퇴근길에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800 귓속형보청기 가지고
자택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게한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은 개선되었으며 수리보증
기간내임으로 재제작비용이 발생하지 않았음을 안내하고 불편한 문제가 발생하면
빨리 연락해달라고 안내하자 고맙다고하였으나 한편으로는 외부피드백현상문제로
16번이나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해야하는 안타까움과 미안함도 있으나 불편문제를
보청기판매해놓고 제대로 개선하지않고 고객에게 불안감을 느끼게하는 행동으로
재방문하지 않도록한 보청기상담사나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는 문제를 못쓴다고
버리라하고 익일 다시 방문하니 버리라해서 버렸다며 돌려주지 않았던 양심불량의
보청기상담사와 비교하여 인정해주는 고객분이 감사하여 보람을 느꼈습니다.
아래 정보는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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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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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
보청기관련 피해발생시 호소할 수 있는 단체와 기관 안내
(보청기소비자의 정당한 권리행사가 보청기제도개선을 앞당길 수 있으며
내가 입은 보청기관련 금전적,정신적피해에 대해 스스로 개선할려고
노력않는다면 또다른 소비자나 내가족이 같은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아래의 관련단체에 적극적으로 문제제기하여 개선되도록해야할 것입니다.
)
청능사자격검증원:청능사 자격증을 관리하는 단체임
(현재 민간자격증을 국가공인화하기 위해 추진중임)
전화:02-552-4236 홈페이지: http://www.globalats.com
한국보청기협회 전화:02-537-9031 홈페이지: http://www.khaa.org
식품의약품안전청 전화:1577-1255 홈페이지: http://www.kfda.go.kr
허가없이 보청기판매하거나 불법으로 보청기제조 및
보청기수리하여 영업하는 경우 신고하면 구제받을수있음..
한국소비자원 전화:3460-3000(서울),888-3844(부산),803-3224(대구),224-9898(광주),
600-3114(대전),260-9898(울산),280-3255(전북),743-9898(제주),
249-3035(강원),211-2625(경남),221-9898(충남),220-2114(충북),
251-9898(경기1),850-2114(경기2),950-2214(경북)
홈페이지: http://www.kca.go.kr
MBC 불만제로 전화 제보는 (02) 789-000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zero/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 http://www.imbc.com/broad/tv/culture/pd/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 트위터 블로그 http://www.twitter.com/PD_Note
MBC 시사매거진 2580 제보전화 1688-2580, 02)789-258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sisa2580/
SBS 시사 프로그램 긴급출동 SOS 24
http://tv.sbs.co.kr/sos24/
KBS 2TV 시사고발 프로그램 추적 60분
http://www.kbs.co.kr/2tv/sisa/chu60/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시청자칼럼 우리사는 세상
http://www.kbs.co.kr/1tv/sisa/column/vod/vod.html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소비자 고발
http://www.kbs.co.kr/1tv/sisa/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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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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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까지 4개의 보청기를 가지고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경상남도 김해사는 보청기고객 (0) | 2012.12.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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