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현재 보청기기능이라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따라 만족을 줄 수...

청력박사 2009. 10. 16. 16:41

부산 부곡4동에 사는 1932년생인 남성상담고객(282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에 의하면 2009년7월에 서면지역의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거의 착용하지 못하고 보관하다시피 하는데 일상생활에 답답하여 보청기를 

착용하기 위해 새로운 건전지로 교체하기 위해 사용중이던 건전지를 제거하려다 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떨어져 보수가 필요하여 구입한 보청기점을 방문하기 위해 찾았으나

아들과 함께 방문하여 구입한 보청기점을 찾지못해 한참을 헤매다가 본 한미보청기로

문의차 방문한 것으로 보청기껍질에 표기된 보청기제조번호를 가지고 해당 제조사에

확인하여 보청기판매점을 알아내어 안내해 드렸습니다.

다른 보청기점에도 문의하였으나 모른다고 하였는데 1층까지 내려와서 알려주어 고맙다고

몇번이나 인사를 하였으며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를 구입점에서 불편한점을 개선하지 못하면

아들과 함께 보청기상담을 위해 방문하겠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 같이 판매로 종결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판매하는 순간부터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 불편하지 않고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실시하는

채무이행의 책임이 시작되며 이러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며 고객의 평가를 받게됩니다.

정당한 이유없이 불편사항에 대하여 개선하지 못하고 적응 및 보청기고객의 청각문제로

핑계를 대며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당연히 고객은 다른 보청기상담사를 찾게 될 것이며 

이러한 과정에서 비교와 평가를 받게 될 것이고 고객간에 전파될 것입니다.

결론은 현재 출시되는 보청기의 기능이라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따라 충분하게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상용에 문제가 없을 정도로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하여 만족시킬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하여 보청기상담사는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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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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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