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한 보청기가져온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841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0. 9. 11:4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841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좌측귀는 2013년 갑자기 난청발생하였지만 이비인후과에서 치료

받지 않았으며 자동차부품 제조공장에서 프레스작업을 11년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했지만 답답하여 규정대로 착용하지는 않았으며 2017년부터 이명현상과

함께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8년 부산 동구 수정동지역 부산진역 부근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9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5/50,12채널12밴드,소비자가격430만원,트리머

조절기 VC부착)를 130만원에 구입했지만 작은소리는 제대로 들리지않으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개선되지않자 필요시

볼륨조절기를 조작하면서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130만원이나주고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9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 동구 수정동지역 부산진역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구입)를 착용해도 말소리구분않되고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청력이 변하여 그렇다며 

신규보청기 구입하라함으로 포기하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들과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

해보았지만 실패한 보청기구입점과 상담하는것이 비슷비슷하여 신뢰되자 않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이 신뢰

되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5  90  95  95 100   X  X  X  X  X  X    105 
 우측   80   85   65   70   75   80  75  75  85  85  80      72 

 

     좌 측  우 측  양 쪽   참고사항
         S   R   T 측정곤란    95  115/90   
        M   C   L    120    90  110/85   
        U   C   L    120   110  115/105   
 보청기예상효율(WRS)    10%  55%   60%   
          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9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구 수정동지역 부산진역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나

보청기상담해본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들과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등에서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소리가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

소리가 잘들려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 없는지 문의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9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구 수정동지역

부산진역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는 청각에 비하여

보청기조절기능은 과하지만 출력문제가 있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

해보아야 알수있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

까지의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 및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430만원에 보청기재활비용 70%만 반영해도 301만원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출력과

조절기능의 신규보청기 구입하더라도 절반이하의 금액으로 가능함으로 신중하게

판단하도록 안내하자 공감함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상하여 신규착용해보면서 보청기출력여유를 확인하면서 최종

보청기기종을 결정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엿습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임으로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잘못조절된 보청기를

착용하는경우 제대로 듣지못해 삶의 질이 떨어지거나 큰소리에대한 위험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달팽이관내의 청신경손상으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하지

못하는 위험한 일들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보청기가격비교보다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96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