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18년 의료기점에서 구입한 귓속형보청기를 애완견이 물어 보청기상담온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869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0. 8. 11:5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86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처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1961년경 실머리핀으로 귀후비는데 친한 언니가 장난으로 손에

충격을주면서 들리지않자 서울특별시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았는데

고막천공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우측귀는 1971년경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 않았지만 이비인후과 진료는 받지

않았으며 부산 중구 동광동에있는 메리놀병원에서 2020년부터 혈압약과 당뇨

약,고지혈증약,협심증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8년 부산 남구 용호동에

있는 부산성모병원에서 지체.청각4급받아 부산 중구 창선동에있는 의료기판매

에서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본인부담금없이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하였지만

(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님에도 본인부담금 10%를 부담하지않았다면 의료법위반

행위이며 본인 및 보청기판매자모두 1년이하 징역이나 1천만원이하의 벌금에

처해질수있음) 작은소리는 들리지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볼륨조절기를 이용

하여 보청기를 사용하던중 애완견이 깨물어 보청기가 파손되자 부산진구 부전

동에 보청기점이 많다하여 친구와 보청기구입위해 보청기점 찾던중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5 90 90 85 60 60 55 55 60 95 75 68
 우측 55 65 85 100 115 115 90 X 95 X X 97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80 측정곤란 75/90  
          M   C   L 85 100 80/95  
          U   C   L 100 110 95/105  
  보청기예상효율(WRS) 55% 0% 45%   
        일부 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위험한 보청기사용을 하였다며 후회하였으며 가져온 애완견이

물어 파손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 중구 창선동에있는 의료기판매점에서 2018

년구입)는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의 교체가 필요하고 소모성부품은 점검해

봐야 전체적인 보청기수리가격과 재사용여부를 알수있겠지만 보청기제품 정보

부분이 없음으로 보청기제조사는 정확하게 알수없지만 의료기판매점에 보청기

제품을 공급하는 나라보청기사 제품일수있어 수리점검 보내도록 안내하고 좌측

귀가 소중함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고 우측은 수리가능여부를 확인한후 결정

하도록 안내하자 공감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96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