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한 포낙보청기사 PHONAK Virto Q50 고막형보청기 가져온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789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7. 7. 17:5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789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5년 해외여행가면서 비행기탑승한 후 난청과 이명현상 발생하자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지만

답답한 마음에 한의원에서 6개월동안 한약과 침술로 이명과 난청관련하여 치료

받았지만 효과가 없었고 치료비용만 낭비하였다며 후회한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Virto Q50 고막형보청기

(matrix109/40,12채널,소비자가격370만원)를 양쪽으로 740만원인데 할인행사를

한다며 3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말소리구분않되어 보청기

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 조절받아도 불편사항이 해결되지않자 필요한 경우

에만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포낙보청기사 PHONAK Virto Q50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 구입할때와는 상담과정에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했던 보청기소리는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

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청각대비 보청기조절기능은 과다하지만 보청기출력이 부족한 문제(특히 좌측)와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상담사

재활진행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재사용하는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 74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518만원으로 청각에 적합한 출력의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더 경제적임을 설명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41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