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기초생활수급자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함으로 주민센타에 알아보도록한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사는 799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7. 7. 10: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사는 799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중이염으로 좌측귀는 고막천공상태이며 우측귀는 울산광역시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수술하였으며 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있는 병원에서 2014년

부터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며 기초생활수급자라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4년 울산광역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를 사용하다가 분실한후 

2018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받은후 보장구지원금

으로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또다시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민사소송 진행중인데 난청으로 잘듣지못한다고 변호사가 보청기하라고하여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보청기대여를 요구하였지만 2014년에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을 받았다면 재지원 신청이 가능함으로 주민센타에 알아보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41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