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실패한후 보청기상담온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842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0. 15. 18:4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842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18년 교통사고 당한후 난청이 발생하였지만 치료받은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종합병원에서는 정확한 원인을 알지 못한다 하였으며 2016년부터

부산 동구보건소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방향감과 소리듣기에 불편이 많이 발생하자 2019년 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60만원주고 우측 고막형보청기

(정확한 보청기제조사명은 알지못하고 독일보청기라고함)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별도움되지않아 2~3번착용해보다 포기하고 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함있어 고민하는것을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여 보청기상담하기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0   30   20   15   20   25   10   15  15  30  30      17 
 우측   80   90   90   95  105  110  110  115   X   X   X     101 

 

   좌 측    우 측  양 쪽  참고사항
           S   R   T    35   측정곤란     
          M   C   L    60     110     
          U   C   L   110     115     
 보청기예상효율(WRS)   90%    15%      %   
        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정확한 보청기제조사명은 알지못하고 독일보청기로알고 구입후 실패한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구입)와 달리 보청기착용 효과가 있다고하여 보청기착용시 노출에대한 부담감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Emerald S 20 E 1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에 폐쇄형

이어몰드를 제작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98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