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842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0. 15. 15: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842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17년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어지럼증과

축농증치료후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7년 지인이 보청기를 싸게판다면서 소개

하여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있는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VL-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2/51,2채널,소비자가격120만원,

VITAL)를 할인하여 90만원에 구입했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말소리구분이

않되자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보청기상담사는 계속 착용하면 괜찮아진다고

이야기함으로 보청기사용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난청으로 불편이 많아지자 답답한 마음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의 타보청기점들과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있는 타보청기점들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해 보았지만 보청기실패한 보청기구입점과 비슷비슷함으로

보청기는 구입하지 않았으며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 읽어보고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0   65   75   95  100  95   95   90   95   X       85 
 우측   65   70   65   80  105  110  105  100  105  105   X       92 

 

       좌 측      우 측      양 쪽  참조사항
                S   R   T        90         90     80/85   
               M   C   L        90         90        90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WRS)       35%      30%      5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VL-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수영구 남천

동에있는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를 상담과 구입하던 과정과는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는 말소리가 또렸하게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도움된다면서 가져온 보청기로 재사용이 가능한지 문의

하여 청각대비 보청기출력부족 문제를 안내하자 신규보청기 구입하겠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보상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97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