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페이스북에 한달 시범착용후 구매결정한다는 보청기 반품하고 방문한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868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2. 2. 17:0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868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15년부터 이명발생과 함께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7년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병원에

기다리던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500만원주고

초소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는 들렸지만 말소리는 들리지

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포기하고 보관하고있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20년 스마트폰의 페이스북으로 "보청기 한달

시범착용후 구입결정"할수있다는 00닷컴의 광고를 읽고 상담원과 전화상담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상담

하고 시그니아보청기사 Signia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

하면서 몇번 잃어버릴뻔하여 불안하여 몇일만에 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많아지고 가족들이 불편하자 보청기에대해 알아

보던중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의 아들친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추천하여 아들과 함께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5   80   85  75   75  70  70  70  90  95       75 
 우측   75   80   80   85  80   75  75  75  75  85  95       78 

 

   좌 측  우 측  양 쪽  참고사항
           S   R   T   85     85     80   
           M   C   L   75     80   70/75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WRS)   45%   40%    5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병원에 기다리던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했던 초소형보청기와

스마트폰의 페이스북으로 "보청기 한달 시범착용후 구입결정"할수있다는 00닷컴

광고를 읽고 상담원과 전화상담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착용해보았던 시그니아보청기사 Signia RIC 개방형

(오픈형)보청기와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된다며 보청기구입을

원함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08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