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페이스북에 "한달 보청기시범착용후 결정"하라는 보청기업체와 2곳의 보청기점에서 실패한 경상남도 김해시 동상동에사는 870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2. 17. 11:4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동상동에사는 870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신발공장에서 13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4년부터 경상남도 김해시 부원동에있는 병원에서 고혈압약과 당뇨약 처방

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느껴 2015년 경상남도 김해시 부원동에있는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150만원주고 독일보청기라하는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수도없이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폐기

하였으며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시그니아

보청기사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마찮가지로 불편하여

반품하고 환불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최근 페이스북에서 "한달동안 보청기 시범착용해보고 구입을 결정할수있다"고

광고하는 보청기업체에서 연결해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시그니아보청기사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 구입

하여 일주일 사용해보았지만 불편하여 취소하였으며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를 읽어보고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5   70   70   65  65   75  75  70  65  70  70      70 
 우측   60   60   55   55  75   75  75  65  65  65  60      68 

 

   좌 측  우 측   양 쪽  참고사항
 S   R   T   85   100   80/85   
 M   C   L   80    85   75/80   
 U   C   L  105   110  100/105   
 보청기예상효율(WRS)  60%  55%   6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015년 경상남도 김해시 부원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과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과 페이스북에서 "한달동안 보청기

시범착용해보고 구입을 결정할수있다"고 광고하는 보청기업체에서 연결해준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과

상담한과정과 차이가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 체험해본 보청기소리가 큰소리 불편

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잘들려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12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