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판매된 보청기에 대하여 본 한미보청기의 명예와 자존심을 걸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9. 9. 16. 12:27

부산 대연4동에 사는 1941년생인 남성상담고객(67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7년5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였던 고객입니다.

그당시 상담일지를 살펴보면 청각장애5급으로 선박갑판장으로 30년정도 근무하였으며

병원의 경비로 근무하고 있는데 말꼬리구분이 곤란하여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문제가 더 많이 발생하여 부인과 함께 재방문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을 받은 이비인후과에서 청력검사지 뒷면에 인쇄된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하는

보청기점으로 추천하여 보청기상담을 하였는데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에

이야기하여 2007년 본 한미보청기에서 검사받던 것과는 차이가 있어 상담만하고 부인과 

재방문하였다고 보청기를 추천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의 경우 100dB이상의 소리에서 불편을 느끼는 문제로 작은소리와 큰소리에 대한

음폭을 조절하는 채널기능과 고음급추형의 청각상태로 주파수간 이득을 조절하는 밴드기능이 

있어야 보청기사용에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청각상태이며 2007년도 음감테스트과정에서 

4채널8밴드기능이나 4채널12밴드기능의 보청기가 필요함이 검증된 고객입니다.

000고객과 부인에게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중요성에 대하여 재설명하고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 판매가 되지 않음을 안내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보청기구입가격보다는 본인의 청각상태에 필요한 기능의 보청기가 중요하며

이러한 경우 보청기재활시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보청기사용의 성패를 좌우함으로 판매보다는

이해가 먼저되어야함으로 좀더 알아보고 본 한미보청기에 대한 믿음이 있으면 방문토록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과정을 통하여 보청기를 추천하며

청각상태에 적절하지 않는 보청기판매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된 보청기에 대하여는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지 않도록 본 한미보청기의 명예와

자존심을 걸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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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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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