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정직한 보청기상담사를 잃는 것은 않된다며 용기주신 보청기고객의 부인

청력박사 2009. 9. 17. 16:45

경상남도 양산시에 사는 1963년생인 남성고객(274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1997년도에 우측에 돌발성난청이 발병하여 평균100dB까지 나빠져서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호전되지 않았으며 보청기사용도 효율성이 없다고 하여

보청기사용을 하지않고 생활하던중 2000년에 좌측에도 돌발성난청이 발생하여 입원치료를

받았으며 평균50dB까지 회복되어 병원에서 추천하는 보청기점에서 소비자가격250만원인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할인하여 1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생활하던중 2009년8월 또다시 보청기를 착용하는

좌측에 돌발성난청이 재발하여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사용중인보청기를 착용해도

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아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에 대하여 알아보던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전화상담을 부인이 먼저하고 어제 일요일에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과정초기에는 부인이 남편과 필담으로 대화를 하였고 임시로 귀걸이형보청기를 

이용하여 000고객과 대화를 하면서 그동안의 경과에 대하여 확인하였습니다.

현재 000고객은 청각장애5급에서 재검진을 하여 청각장애3급으로 진단받았다고하였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한후 병원에서 소리조절받고 구입점에서

보청기수리후 조절을 받았으며 보청기의 사후관리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태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의 REC나 MIC의 경우 이물질이 가득하여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으며 전자현미경을

이용하여 정기적인 보청기관리에 대하여 안내하였으며 신규보청기구입에 대해 대학병원의

동의를 받았는지에 대하여 확인하고 보청기상담을 계속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청력검사결과상이나 음감

테스트결과상으로는 고출력의 4채널8밴드기능의 귀걸이형보청기착용이 추천되나 사회활동상

문제로 6채널6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matrix123/60으로 제작하여 2개월간의 테스트기간을

통하여 효율성분석을 한 후 최종적으로 고막형보청기사용이나 귀걸이형보청기사용중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000고객의 그동안의 과정이

보청기상담사로서 책임을 통감하는 부분과 보청기예상사용효율의 저조로 인하여 구입가격의

일부를 본 한미보청기에서 부담(상담사의 인건비로)하기로하였던 남성고객입니다.

오늘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위해 부인과 함께 방문하여 제작된 보청기에 대하여 설명하고

상담시에는 matrix123/60으로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나 외이도문제로

matrix115/50으로 제작된 것에 대하여 안내하고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한 결과 어느정도

만족하여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증폭이득의 문제와 기타 다른 문제를 파악하여 보청기크기를

변경하여 matrix를 변경하기로 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종료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본 한미보청기에서 상담을 하고 선의의 목적으로 0000카페에 상담후기를

남겼는데 이 게시글을 읽은 보청기상담사가 00000협회내의 익명게시판에 글을 옮겨 올리고

다수의 회원들이 본 한미보청기에서 게제한 상담일지등에 대한 부분과 협회내에서 그동안

문제제기되었던 제소내용에 대하여 열람하고 황당한 반응과 본인의 작성글이 문제가 된 것에

대하여 미안해 하였으나 이는 000고객의 잘못이 아니라 게시글의 의도와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문제라 생각하고 이번사건이 법적 문제나 사회적인 문제로 전개될 

수 있음을 안내하고 동의를 구하였으며 000고객이나 부인도 동의해 주었습니다.

공지글에서도 밝혔지만 이제는 본 한미보청기에 대해 좋지않는 글에 대하여 묵과하지 않고

발견되는데로 맑고 좋은소리카페를 통하여 회원님의 검증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향후 본 한미보청기에 대하여 특정단체로부터 이해하지 못하는 제재를 받는다면 

결코 좌시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공개하여 잘잘못을 가릴 것입니다.

000고객 부인의 이야기사 아직도 귓전에 맴돌며 새로운 힘과 용기가 생깁니다.

보청기상담과 보청기소리조절로 2번의 상담과정을 거쳤지만 정직한 보청기상담사를 잃는

것은 않되지 않느냐는 격려의 말에 본 한미보청기의 사활을 걸고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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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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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