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퇴근길에 요양병원에 입원중인 여성 보청기고객분께 방문하였습니다.

청력박사 2008. 10. 2. 10:42

1922년생의 여성고객분(809)이 요양병원에 입원중인데 보청기로 대화가 곤란하다면서

000씨의 손자가 전화가 왔는데 본 한미보청기로 방문이 곤란하다하여 어제 퇴근길에

광안동에 있는 00요양병원으로 노트북컴퓨터와 A/S장비를 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000씨고객은 경상남도 거제시에 사는데 이번에 뇌수술후 요양차 입원중이라하였습니다.

000씨는 난청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청력검사 및 진료를 받은 후 보청기사용을 권유받았으며

병원에서 청력검사결과지뒷면에 소개된 보청기점에 방문하지 않고 2007년12월17일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후 4채널8밴드기능의 자동전화기능이있는 귓속형보청기를 통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있는 여성고객으로서 보청기의 청소나 점검을 우체국의 등기를

이용하여 사후관리를 받고 있었습니다.

 

병원을 방문하니 한병실에 4분의 노인분들이 입원생활중이었습니다.

노트북컴퓨터를 이용하여 현재 착용중인 보청기자체의 청력검사기능을 이용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하고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다시 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지켜보던 주변 환자분들이 관심을 가졌으며 가족분들은

퇴근후 늦은시간에 병원으로 출장해준 것에 대하여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잘듣지 못하는 난청을 가진 고객분의 불편과 마음을 알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닌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조치해 드리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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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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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