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1차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부암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 3. 16:29

부산진구 부암동사는 보청기고객(83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중소기업체 상무이사인 고객은 난청으로 회사생활에 불편느껴 2008년1월 아들이

인터넷통해 보청기정보 수집하고 주변 타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상담까지 하였지만

한미보청기와 인연되어 2008년2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난청이 심한편은 아니지만 고주파수대역이 저주파수대역에비해 나쁨으로

회의나 작은소리대화할때 자음(말꼬리)구분에 어려움으로 보청기를 생각하였으며

보청기예상효율은 좌측85%,우측55%,양쪽90%로 양쪽보청기착용을 권유하였으며

먼저 좌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사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시작하였으나 보청기착용시 압박감과 폐쇄감때문에 우측으로 다시

방향전환하여 보청기 사용중이며 우측의경우 보청기착용에는 좌측에비해 불편함이

덜하였으나 보청기예상효율이 좌측보다 떨어져 발생하는 불편에대해 약1년간 재활

과정에서 설명하였으나 2009년중반까지 보청기예상효율에대해 완전하게 이해하지

못했던 보청기고객임으로 방문시마다 들리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대한 설명하면서

고객의 청각상태일때 사용하는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에대해 안내하고 음감테스트

까지 실시하면서 착용감과 효율에 대하여는 만족하지만 노출에대한 문제로 고민을

많이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고객중 고객같은 청각상태인 경우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

하기전 상담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에대해 설명하고 있으나 설명에 대하여 이해를

제대로하지 못하는 경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재교육을 통하여 이해시키고 있으나

시행착오와 공감대형성에 시간할애가 많이되었던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10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과정에서 말소리구분하기에

부족함을 느끼는 문제에대한 원인과 대책에대해 그동안 실시하였던 청각재활자료와

상담용 설명자료를 가지고 재교육을 진행하자 어느정도 이해하였습니다.

 

2010년2월 부인이 보청기의 귀지방지캡을 분실하였다며 재설치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고 귀지방지캡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10년7월 남편이 보청기청소하도록하여 부인이 방문하면서 보청기청소에 대하여

이해하지 못함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내부 REC 이물질을 확대하여 보여주자

보청기청소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중 소리를 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여 관련자료를 통해 재설명하였습니다.

 

2012년2월 부인이 남편을 대신하여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남편의

보청기사용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궁금한점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소음있는 장소에서 말소리구분에 불편한

문제에 대해 상담요청함으로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좌측귀의 어음명료도(WRS)가

85%,보청기착용한 우측귀가 55%임으로 그동안 보청기착용않은 좌측귀가 우측귀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음으로 생활에 불편덜하였으나 좌측청력변화로 발생한 문제임을

설명하고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체험케하자 생각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소음있는 장소에서 말소리구분에 한계

있을뿐 이제는 보청기가 없으면 생활이 않될정도로 필요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008년

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한후 소모성부품교체가 한번도

없었음으로 소모성부품인 MIC와 REC교체시기를 설명한다음 해당 제조사에 보내어

보청기 기기점검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8월 하루 10시간이상 보청기착용하면 보청기의 플레이트부분에 압박감있다

함으로 해당 부분에대해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4년10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면서 방문하여 기도

청력검사 진행한다음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한다음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5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2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2008년구입)로 보청기재활3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고막형보청기가 고개돌리거나 전화기를 가까이하면 삐~하는 잡소리

때문에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점검한후

외부피드백현상의 원인과 조치방법 안내하자 연휴기간이 끝나고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으며 신규보청기구입에 대하여도 상담하면서 타보청기점(보청기제조사)에서

신문광고에 보급형,고급형,프리미엄형으로 나누어 보청기할인가격을 표시한것을 

보았다며 궁금해하여 난청인의 청각상태에대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한결과에따라 보청기기능이 선택되어야함으로 상기와같은 보청기광고방법은

보청기전문가보다는 보청기판매상일 가능성있음을 안내하자 공감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

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2008년구입)로 보청기재활31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