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탕제원을 운영한다고함으로 소음에대한 주의사항을 교육한 경상남도 밀양시 하남읍에사는 857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0. 22. 12:1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밀양시 하남읍에사는 857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중탕집을 40년 운영하면서 큰소음 발생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6년 좌측 발목 연골수술을 서울특별시 송파구 풍납동에있는 서울

아산병원에서 수술받았으며 2018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보청기착용을 권유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착용하지않고 실패한 사레들은 많이보아

미루고있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463번,7856번)인 자매들의 추천

으로 463번 보청기고객인 여동생과 보청기상담차 2021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주변에서 들었던 보청기불편함과 달리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

하였습니다.

 

2021년8월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으며 보청기착용후 말소리가 또렸하게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9월 보청기착용하기 힘들고 먹먹함있어 그동안 제대로 착용하지 못했다

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기 쉽도록 재제작의뢰하면서 환기구(Vent) 1.6mm 구경의 신규보청기를

제작하여 TEST하여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기존 보청기는 반품처리함)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후 탕제원을

운영한다고함으로 소음에대한 주의사항을 교육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36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