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한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838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0. 22. 17: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838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황반변성으로 우측 시력이 실명상태로 시각.지체장애3급이며 2010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정신건강의학과병원에서 이명현상 불편으로 수면제처방

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8년 부산진구 양정동지역 동의의료원에서 무릎수술

하였으며 혈전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경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사하구 다대동지역에있는 이비인

후과에서 충전용 개방형(오픈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조작법이 어려워 반품하고

환불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핑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

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하면 이명현상이 없을것이라하여 충전용

보청기를 상담하면서 소리를 들어보았지만 울리고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 살고있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인 지인이 소개

하여 아들과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2021년2월1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했던 보청기소리가 울리지않고 작은소리까지

들려 도움된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18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2월20일 그동안 듣지못하던 생활소음에 신경쓰인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6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대화나 음식물 씹으면 잡소리가 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귓본채취후 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교체)

 

2021년6월 보청기소리 크졌다며 방문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0월11일 보청기용 건전지가 빠지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배터리도어 파손되면서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내부의 배터리를 제거한후 배터리도어를 교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88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