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타보청기점에서 2012년구입한 귓속형보청기를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사는 540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2. 10. 13:5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사는 540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12년 갑자기 난청발생하자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진료결과 돌발성난청으로 입원치료한다음 서울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병원으로 출장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다음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

없이 "Aurora 2 Pro CT"로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23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해도 제대로 사후관리 되지않아 불편하자 부산에있는 보청기점찾던중 인터넷

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알게되어 2015년3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착용해도 큰소리로 이야기해야만하였고 TV소리가 상대적

으로 큰이유가 청각에 비해 보청기 조절이득이 부족하였음이 주원인임을 알게된

고객은 우리나라의 보청기유통상 문제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자격기준과 진행한

보청기재활업무결과에 대한 엄격한 법규제정이 필요함에 공감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로 재사용할수있도록 요구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 출장와

보청기상담후 보청기구입한 가져온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2 Pro CT"로만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피팅프로그렘으로 연결한결과 회르만

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A&M보청기사 Aurora 2 Pro CT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

118/50,2채널,소비자가격 160만원)로 확인되었으며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가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2 Pro CT"로만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부산

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 출장와 2012년판매,회르만청기사

에서 제조하는 A&M보청기사 Aurora 2 Pro CT 좌측 귓속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

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다음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19년2월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2 Pro CT"로만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 출장와 2012년판매,회르만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A&M보청기사 

Aurora 2 Pro CT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3월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

없이 "Aurora 2 Pro CT"로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 출장와서 2012년 판매,회르만

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A&M보청기사 Aurora 2 Pro CT 좌측 귓속형보청기)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2 Pro CT"로만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 출장와 2012년 판매,회르만

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A&M보청기사 Aurora 2 Pro CT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93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