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에 구입한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한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45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23. 16:2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45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INTRA

우측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60만원에 구입하여 우측에만 사용하며 불편

하였지만 TV시청등 조용한 장소에서 요령있게 상황에 맞추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청기구입점에서 신규보청기를 자꾸 권함으로 부담느껴 2006년6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건전지하 인연되어 보청기점검과 소모품구입하고 있습니다.

 

2009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현재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자택내에서만 사용하며 외부에서 보청기착용하면 소음에

머리아프다고 2006년6월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사후관리계약위한 관련검사에서

음감테스트하였던 3채널7밴드기능 보청기에대해 생각은 가지고 있으나 하루하루

미루다보니 결정되지 않는다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신규보청기구입에 대해 방문시

권유하지않음으로 심적으로 부담되지 않는다고 속마음을 이야기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고객에게 신규 보청기구입에 대해 권유하지 않습니다.

이는 한미보청기에서 신규상담하고 구입하지 않은 상담고객에게도 같습니다.

다만 상담시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로 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를 통한 결과에 대해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거나 사용중인 보청기의 문제와 주의사항에 대해 관련

확인서를 받은 후에는 사용에 불편한 문제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하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에 대한 수리와 점검의견에 대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방문하는 보청기고객이 부담스러울 정도로 신규구입에 대하여 권유하는 것은

위의 고객과 같이 부담을 느껴 다른 보청기점으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청각에 적절한 기능이면서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인 경우

오래 보청기를 사용하는 것을 보람과 자부심으로 생각하며 권장하고 있습니다.

 

2010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10년넘게 사용하고있는 보청기지만

사후관리를 잘해주어 잔고장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2010년6월 사용중인 보청기소리가 약해짐으로 방문,확인한결과 이물질이 보청기

REC입구를 막고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중 국가유공자라

하여 보훈청에 보청기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2월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고 고객은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아니라 미안해하였습니다.

 

2011년5월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청소하도록하자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

않았는데 청소까지 무료로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소하고 TV시청시에만 보청기사용함으로

건전지사용이 얼마되지 않는다며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청기구입해야하나

비용부담으로 쉽지않다며 안타까워 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필요한 경우만 조심하여 보청기사용하지만

큰소리발생시 머리가 아프다며 불편 이야기하여 사용중인 보청기특성과 보청기

사용상 주의사항에 대해 재교육하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중에 큰소리가 발생

하면 머리아픈 것을 자식들이보고는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라한다며 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2012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용 건전지에 불량있었다하여 

확인결과 보청기의 건전지단자 유격문제로 조정후 건전지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자녀들이 시끄러운 환경속에서도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지않고도 불편

하지않는 보청기를 알아보라 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음감테스트

과정을 진행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NEO 귓속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

es 2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포낙보청기사 Dalia

고막형보청기를 기능별,가격별로 안내하자 자녀들과 의논한다음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6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NTRA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1999년구입) 점검결과 REC

입구에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기도청력

검사 진행하여 검사결과가 청각장애등급 가능함으로 보장구지원금 인상을 안내

하면서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을 진행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INTRA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보청기

수리효율 페기하도록 안내하고 청각장애등급에대해 재안내하면서 국가유공자의 

보청기지원에대해 알아보고 신규보청기구입시 아들과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