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를 소비자가격보다 80만원이나 더주고 구입한후 보청기상담온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838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2. 16. 12:0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838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이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지인소개로 2013년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PHO

NAK Dalia 1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4/50,4채널,소비자가격150만원)를

230만원에 구입(고객말씀이 사실이라면 소비자가격보다 비싸게 판매한 양심불량의

보청기 사기상술임) 하여 사용하다 2020년9월 뇌종양으로 부산 남구 용호동지역에

있는 부산성모병원에서 수술한후 언어장애발생하고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뇌종양으로 수술과정중에 포낙보청기사 PHONAK Dalia 1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 보청기소비자가격 150만원인데

230만원에 구입함)가 파손되자 사용하지 못하는줄알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고객인 지인소개로 아들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0   50   55   70   70   55   65   70   95   80 58 
 우측   70   75   85   95   95   90   75   75   75  100    X       85

 

      좌 측  우 측   양 쪽                        비   고
          S   R   T                     
          M   C   L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WRS)     %    %    %   언어장애로 검사진행 곤란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을 

안내하고 가져온 포낙보청기사 PHONAK Dalia 1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 보청기소비자가격 150만원인데 230

만원에 구입함)가 기능이나 출력면에서 재사용 가능함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의뢰하여 수리비용을 알아본후 재사용여부에대한 판단과 신규보청기구입에

대한 보청기가격도 아들에게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65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