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개보청기가 보청기수리비용 불신으로 보청기상담온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838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2. 17. 10:4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838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건설현장에서 포크레인등 소음이 많은 중장비를 17년동안 운전하면서 소음

방지구는 착용하지를 않았으며 2010년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있는 부산의료원에서 

척추관협착증으로 수술후 약물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5년부터 부산 서구 아미동

지역 부산대학교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

받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CTIVO CIC"로만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 형태의 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으로 제품 사양은 알수없음,볼륨조절기 사용,2016년구입)와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TRIM D ITC"로만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으로 제품 사양은 알수없음,트리머조절기+
볼륨조절기 사용,2016년구입
)를 구입(2개보청기 모두 보장구지원금+본인부담금 포함

하여 150만원주었다함)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볼륨조절기로 소리를 낮추면 작은

소리가 들리지않아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였지만 보청기수리과정에서 불만과 불신발생

하여 국제신문에 게제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보고 2021년

2월3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지체장애도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이나 보청기조절하는 과정이 많이 다르고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지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를 들을수있어

보청기사용이 좋겠다고 하였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제작이나

수리를 하지않고 보청기제조사에 보냄으로 보청기구입점과는 달리 3일~7일정도

보청기제작과 수리기간이 발생할수있음을 안내하였지만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해당 관공서의 보조기기지원결정이 있어야함을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

받아 부산 남구 우암동에있는 우암동행정복지센터에 서류접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조기기지원금 신청기간이 될때까지 기다리다 부산광역시 남구청에서

"장애인보조기기 급여 지원결정" 공문서가 자택으로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65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