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Alta 2 CIC P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고 방문한 대전광역시 중구 구사동에사는 794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23. 10:5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대전광역시 중구 구사동에사는 794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0년경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

결과 감각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도로에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귓속에

소리가 들릴정도로 이명현상이 심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0년경 대전광역시 타보청기점에서 60만원주고

좌측에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볼륨조절기를 조작하면서 사용하였지만 불편해

일주일에 한번정도 필요한 경우에 착용하다 6개월만에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분실한후 이명카페회원의 소개로 대전광역시 타보청기점에서 150만원주고

포낙보청기사 좌측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여 2년정도 착용하였지만 어음분별되지

않고 도움되지않아 사용하지않고 자택에 보관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4년경 대전광역시 대전한국병원에서 청각장애4급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 대전광역시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Alta 2 CIC P 고막형

보청기(matrix117/50,10채널,소비자가격590만원)를 양쪽으로 11,800,000원인데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과 본인부담금 200만원으로 구입하여 3개 메모리기능을

선택하면서 사용하고있지만 어음분별이 않되어 불편하다고 하였습니다.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운영하는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

가입하여 질문하고 답변한다음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Re:어음분별에관해(잘못된 보청기소리조절은 영원히 말소리를 구분하지 못할수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5 

55 

60 

45 

50 

55 

50 

70 

75 

75 

80 

53 

 우측

70 

65 

60 

55 

70 

100 

95 

70 

70 

75 

80 

7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0 

측정곤란 

75/90 

 

 M   C   L

75 

95 

70/90 

 

 U   C   L

105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30%

 25%

25% 

 

 

 

 

 

일부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상담과 관리받았던 보청기구입점과는 차이가있고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며 가져온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Alta 2 CIC P 고막형보청기(대전광역시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

재사용할수있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보청기

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시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이 본인청각에 적합한 기능인 신규보청기구입보다 

더많은 비용을 부담해야하고 보청기소리조절이 한번으로 종료되는것이 아니라

폐기될때까지 변화하는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 경험을 참조하여 대전광역시나 가까운

지역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신뢰할수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아보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으며 보청기착용이후 갈수록 청력과 말소리구분이 나빠

진다는 상담고객의 말씀이 본인의 잘못보다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 문제임을 

알고있는 저로서는 안타까움만 더했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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