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한 리오네트보청기사 RIONET HB-53 P BTE 귀걸이형보청기가져온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사는 7202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23. 13: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사는 7202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 홍역앓았으며 2001년 부산 동구 초량동지역 성분도병원에서

우측귀를 중이염수술하였으며 좌측귀는 2012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중이염수술

받았으며 이명현상있으며 청각장애4급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3년 병원과 연계된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귀걸이형보청기 구입하였으나 소리가 맑지않고 보청기착용

하는것보다 착용하지 않는것이 더좋은 경우도 많았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 인터넷쇼핑몰에서 리오네트보청기사 RIONET HB-53 P BTE (matrix136

/65,냬장트리머,TONE,GAIN,MPO 3개기능있음)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30만원대 구입하여 볼륨조절기로 사용환경에 맞추어 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한 시간이 지나갈수록 소리는 들리지만 구분이 않되어 불편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보고 보청기상담

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5 

80 

80 

90 

85 

90 

85 

90 

100 

83 

 우측

75 

75 

80 

85 

70 

65 

55 

75 

65 

100 

6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85 

90/80 

 

 M   C   L

95 

85 

90/80 

 

 U   C   L

115 

115 

110 

 

 보청기예상효율

 45%

 65%

5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해본 보청기점중에서 검사과정이나 관련장비가 최고

수준이라 평가했으며 리오네트보청기사 RIONET HB-53 P BTE 귀걸이형보청기


(인터넷쇼핑몰에서 2016년구입)는 소음있는 장소에서 잘못사용시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입을수있음을 교육하자 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않되는 원인을 알겠다면서

청각장애등급 있음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지원가능일자를 확인해보고 가능한

경우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