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실패한후 포기하다 9년만에 보청기상담온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에사는 854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8. 14. 10: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에사는 854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현대중공업에서 퇴직시까지 근무하였는데 작업중에 소음구는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며 2012년경 전화통화도 않될 정도로 난청이 심해져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에있는 울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추천하여 울산광역시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80만원을 주고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다고합니다.

 

6개월동안 보청기착용시 불편한점에대해 이야기해도 제대로 조치되지않고하여

항의하였더니 70만원더주면 다른 보청기로 바꾸어주겠다하는것을 10만원으로

협의하여 바꾸었지만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자녀들이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운영하는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 게제된 보청기상담일지의 내용을 읽어보면서 신뢰된다며 추천하자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40 40 60 60 65 60 55 65 65 85 53
 우측 40 40 45 60 60 65 65 60 85 70 75 57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75 80 70  
          M   C   L 80 85 75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WRS) 25% 5% 3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012년 울산광역시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상담과정

이나 검사과정과는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는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사용이 가능할것같다하여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이동거리상 문제가 있으니 잘생각해보고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85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