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실패로 부산지역 수십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 보았다는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8423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8. 13. 12:2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842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을 앓았으며 고등학교때부터 난청과 이명현상

으로 불편하여 2017년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한후 이명치료목적으로 처방받았는데

징코민이라는 약으로 이후에는 약국에서 구입하여 복용한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 전립선암으로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수술한후

항암치료받았고 수치변화에따라 항암약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

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한사톤보청기사  HANSATON

Sound HD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

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제품사양은 알수없음)를 4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발생시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자 포기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400만원이나주고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함으로 일상

생할에서 불편이 많아지자 부산진구,부산 중구,부산 사하구,부산 연제구지역의

보청기점들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해 보았지만 보청기실패한 보청기구입점과

상담과정이 비슷하여 보청기구입은 하지않았고 몇일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국제신문에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를 읽어보고 재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고자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 측   65   70   65   55   50   50   50   55  55  75  70       55 
 우 측   70   70   65   65   65   65   65   70  70  75  95       65 

 

        좌  측       우  측       양  쪽        비   고
 S   R   T         80          90          80   
 M   C   L         85          85          8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WRS)       60%       35%        6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하였던 보청기점이나 수십곳에서 보청기상담하였던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보청기불편이

해결되지않았은 이유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임에 공감하고 재사용에대해 

문의하였지만 고객이 구입한 한사톤보청기사  HANSATON Sound HD RIC 개방형

(오픈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

으로 제품사양 알수없음,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

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는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는 피팅프로그렘이 없음으로 보청기재사용이 않됨을 안내하고 보청기

크기별,기능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면서 보청기실패원인이 고객책임이 아님으로

보상판매적용에 대하여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해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85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