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2년4개월만에 신규 보청기를 상담한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4. 23. 11:04

초읍에 사는 1929년생인 남성고객(573)이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서울의 타보청기점에서 4채널8밴드기능의 소형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고 사용하다

2006년12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방문당시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이 있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껍질을 재제작의뢰하였는데

작업후 보내온 수리보고서의 내용을 확인한 결과 신규 보청기가 아닌 제작일자를 알수없고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여 000고객에게 판매한 보청기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청력에 비하여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부족한 것으로 확인되어 000고객에게 설명드린 결과

신뢰하여 반대편인 우측에 1채널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로 착용하여 현재까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보청기제작일자를 알 수 없는 좌측보청기가 최근에

잔고장이 많고 증폭이득이 부족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점이 자주 발생하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신규 제작하기 위해 귓본을 채취하기 위해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55 

50 

55 

65 

80 

85 

85 

100 

95 

67 

 우측

65 

70 

60 

60 

70 

75 

80 

85 

95 

100 

100 

7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0 

85 

80/85 

 

 MCL

105 

110 

95/100 

 

 UCL

115 

115 

115 

 

 보청기예상효율

 90%

 80%

80% 

 

 

  좌측보청기를 귓 

속형에서   출력부 

족시   귀걸이형으 

로 변경키로함.     

본 한미보청기의 고객분중에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신규상담시와는

달리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있어 개선을 요청해도 해결되지 않아 보청기사용을 하지 않고 있거나

참고 필요시에 사용하다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고객분의 비율이 높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보청기를 이용하여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해결해 준다면 보청기고객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높게 평가하고 신뢰하게 될 것입니다.

카페회원님중에도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중인 가족이 있다면

현재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 있는지와 불편사항에 대하여 보청기관리점에서 개선조치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정당한 이유없이 개선조치가 제대로되지 않는다면

보청기상담사를 변경해 상담해 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같은 기능의 보청기라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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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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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