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일정을 지켜주세요.

청력박사 2009. 4. 22. 11:45

해운대에 사는 1944년생인 여성고객(1949)분이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위해

남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년전부터 지인에게 사기를 당한 충격으로 난청이 발생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아들이 어머님의 보청기를 위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9년2월에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현재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고 2주뒤에 재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을 하면서 불편한

문제에 대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실시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2개월이 다되어 방문하였습니다.

지정 방문일에 방문해야되는 이유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처음 보청기를 구입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경우 차후 방문일자를

지정해드리고 있는데 이러한 지정방문일자를 지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차후 방문일자를 보청기고객에게 지정하는 이유는 착용하는 기간동안 보청기로 증폭되는

소리에 순응하는 목적과 단계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증폭이득을 조절하는

목적이 있으며 개인별로 보청기사용시 이물질이 들어가는 상태를 확인하여 보청기관리와

청소를 위한 방문일자를 파악하기 위해서입니다.

특히 보청기사용중에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나 통증을 느끼는 경우에는 지정일자전이라도

즉시 보청기사용을 중단하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고 큰소리에 불편이나 고통을 느끼는 것을 조치하지 않고 참고 보청기를

사용한다면 이는 청각기관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수 있음으로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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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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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