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사는 833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동지역에 건설현장에서 10년동안 중장비운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지않았으며 2000년경부터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가 지금은 부산 사상구 괘법동지역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5년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직장암 수술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5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대한보청기사 MAV1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자녀가 결제하여 구입금액은 알지못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임으로 제품사양 알수없음)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제대로 들리지않았으며 귀가 아프면 착용하지 않다가 나으면 다시 착용하면서 보청기사용하였는데 최근 보청기소리가 들리지 않자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직원이 마음에 상처가되는 이야기를 함으로 그동안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안내문을 읽어보면서 보청기상담을 생각하고있다 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점과의 차이를 이야기하면서 보청기구입을 요청함으로 청각 장애등급이 가능함을 안내하고 우선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우측은 청각장애등급을 진행한후 추가 구입하기로 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