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개의 고막형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한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709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8. 8. 28. 12:26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709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인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곡개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

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VITAL CIC"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고막형보청기와 우측에 "ACTIVO CIC"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고막형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일상생활에 별도움이 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였지만 해결되지않아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가져온 보청기를 착용상태로 잘듣지못하여 단순증폭방식 주머니형보청기를 이용

하여 대화를 시도하자 잘들린다고 하였으며 가져온 2개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임을 안내하자 신규보청기 구입해야하는

부담감과 보청기에대한 불신감으로 보청기상담 진행을 거부하여 중단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