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PHONAK Naida S ISP 소형 귀걸이형보청기가져온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793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18. 15:0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793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우측귀는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지금도 가끔씩 물나는 경우있으며

좌측귀는 서서히 난청진행되다 2010년경 부산진구 개금동지역 인제대학교 부산

백병원에서 대장암수술한후 난청이 더심해져 청각장애3급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철공소에서 20년,프라스틱분쇄공장에서 3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폐가 좋지않아 부산진구 개금동지역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3개월

마다 기관지관계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1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볼륨조절기로 조작

하면서 사용해보았지만 잘들리지않아 폐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현재

다른 지역으로 이전)에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Naida S ISP 좌측 소형 귀걸이형

보청기(matrix140/75,4채널,소비자가격190만원)를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했지만

잘들리지않고 말소리구분않되어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개선않되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안내문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80 

85 

90 

95 

85 

90 

90 

95 

105 

110 

88 

 우측

70 

95 

100 

100 

100 

105 

100 

110 

110 

105 

10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   C   L

90 

100 

90/100 

 

 U   C   L

110 

115 

105/110 

 

 보청기예상효율

 0%

 0%

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포낙보청기사 PHONAK Naida S ISP 좌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

한후 보청기구입점은 이전함) 구입할때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어음명료도성적(WRS)

"0%"에대해 재안내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의 보청기상담경험을 참조

하여 보청기구입점에 불편사항을 개선해줄것을 요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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