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에사는 789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15년경 부산 해운대구 좌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청각장애4급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뇌졸중증상으로 2016년부터 부산 해운대구 좌동지역 병원에서 약물치료중이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해운대구 좌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포낙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실패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 부산 해운대구 좌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ure 3 px 좌측 개방형보청기(matrix119/60,24채널,소비자가격380만원,RIC)를 16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작은소리는 들리지않고 말소리가 구분되지않아 몇번이나 보청기조절받았지만 개선되지않자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고함으로 2018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Orion 2 ITC 우측 개방형보청기(matrix119/60,16채널,소비자가격240만원,RIC,Signia)를 140만원에 추가구입하였지만 마찬가지라 고민하던중에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기사내용을 읽어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5 50 50 60 65 95 90 105 105 110 X 68 우측 45 55 60 70 65 95 110 120 105 X X 7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0 90 80/90 M C L 85 95 85/9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35% 35% 4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점과는 상담과정이 너무 다르고 무엇보다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상담사 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 공감한다고 하였지만 가져온 2개의 보청기소비자가격이 620만원(실제로 보청기 고객이 구입한 가격은 300만원이며 청각대비 과사양)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재활 비용 70%를 감안하면 430만원 정도여서 오히려 청각에 적합한 고막형보청기를 새로 구입하는것이 더 경제적임으로 보상판매에대해 안내하자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무상으로 제공받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비용임으로 보청기구입하기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철저하게 파악하여 후회하지않도록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