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코셀지보청기와 외이덱스보청기를 가지고 보청기상담온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770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1. 20. 11:3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770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무선설비업무를 설치부터 수리까지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30년이상

하였으며 좌측귀는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라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3년 부산 해운대고 좌동지역 정앤김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치료를

받았으며 2014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

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아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CT까지 촬영하여 검사결과

귀는 별이상없음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면 보청기착용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14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RE-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2/51,3채널,소비자

가격139만원)를 100만원에 구입했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보청기소리 약하자

보청기구입점에서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면 해결된다고함으로 2015년 코셀지

보청기사 coselgi Armonia CM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06/51,3채널기능,

소비자가격130만원,와이덱스보청기사에서 취급하다 현재는 분리됨)를 80만원에

추가구입했지만 만족하지 못하던중 보청기점이 폐업하자 부산 진구 부전동 서면

로타리변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으로 이관되어 보청기조절받았는데 불친절하고

폐업한 보청기구입점보다도 실력이없어 부산 수영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조절받아도 만족못해 2018년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조절

받아 그런데로 사용하다 부산 수영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을 재방문하여 

조절받은후 이전보다 못해져 보청기사용에 불만이라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신뢰

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5 

65 

70 

65 

50 

60 

55 

55 

60 

75 

95 

58 

 우측

55 

55 

55 

60 

60 

60 

60 

70 

80 

95 

100 

5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0 

80 

75 

 

 M   C   L

85 

90 

80/85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65%

 70%

8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점과 사후관리 받았던 타보청기점과 상담이나 검사

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

하지않아 보청기가 도움됨에 공감한다며 가져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

재사용여부를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이에대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은

가능하지만 가져온 와이덱스보청기사 RE-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와 코셀지보청기사 coselgi Armonia CM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는

청력대비 보청기출력에는 여유있지만 청력대비 MPO기능에 부족함이 예상되고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와 소모성부품의 이상유무를 해당 보청기

제조사에보내 점검받아야함을 안내하고 보상판매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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