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처방전을 발급받았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한 부산 진구 부암동에사는 348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1. 22. 10:2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진구 부암동에사는 348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1971년경 이명현상발생하면서 갑자기 돌발성난청이 발생하여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입원치료받은 결과 좌측은 어느정도 회복이

되었지만 우측은 거의 들리지않는다 하였습니다.

 

2008년 부산진구 부전동 메디칼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과 감각신경성난청 

진단받은후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4채널,

소비자가격280만원)를 11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착용효과없어 다시 좌측방향으로

교체하였지만(보청기껍질색깔은 빨강색) 잡소리와 큰소리가 불편하여 여러차례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으나 해결되지않아 그동안 거의 사용못하다 점점 불편

하여 다시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소리조절받았으나 착용한 것이 오히려 들리지

않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2011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우측은 보청기효율없음을 안내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전에

부산진구 부전동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과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는

타보청기점 2곳에서 상담하였는데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면 우측도 어느정도

말소리를 구별할 수가 있다고 이야기하여 기대를 가졌으며 한번의 보청기실패를

경험하여 여러곳의 보청기점에서 이야기들으면서 알아보고있다하여 음감테스트

상황에서 눈을 감고 방향감을 스스로 확인하도록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안내하는 설명에 공감하였고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가입에도 가입한다음

사용중인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함)를 재사용할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는 것이 더 경제적임을 

안내하고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조절받도록하고 않될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1월9일 재방문하여 그동안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는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며

청각장애등급 가지고있고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방문하여 기초생활

수급자임으로 주민센타에 보장구지원에대해 신청후 허가공문이 나오면 재방문

하도록 안내하자 카톡내용을 보여주었는데 "보청기 무료기회!!,노인보청기 국가

보조금지원(청각장애6급~2급)증 소지한 사람"이라는 전단지사진과 청각장애등급

있는경우 70만원까지 현금으로 되돌려받을수있다는 의료법위반인 부정한 기만

상술일 가능성이 높아 위법행위사 청각장애인이나 양도 및 판매한자 모두 1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이하의 벌금에 처한다는 관련기관의 공문내용자료를 보여

주면서 설명하자 주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처방전을 발급받았다면서 방문하여 주민센타에

보청기구입에대한 신청한후 보청기구입 허가공문이 도착하면 가지고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에대한 정보를 재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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