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E1-XP ITC 귓속형보청기를 가져온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774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1. 24. 16:2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774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1979년경 신장결석으로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 수술하였고 혈압약과

당뇨약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금형사출공장에 소음방지구

착용않고 15년근무하였으며 2014년경부터 이명현상과 함께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13만원에 청각장애5급받고 병원에서

소개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변 특정국가명의 타보청기점에서 소형 귓속형

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5년정도되자 보청기는 오래 사용하지 못한다며 신규보청기를

권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구입한 보청기가 만족스럽지않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해짐으로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하였는데 사용중인 보청기가 않좋은 보청기라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2019년5월 부산진구 부정동 서면로타리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E1-XP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8/59,

6채널,소비자가격290만원)를 보장구지원금포함 17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이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자 답답한 마음에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간판보고 이유나 알아보고자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0 

70 

70 

75 

75 

65 

75 

90 

90 

85 

70 

 우측

60 

60 

65 

70 

70 

75 

70 

70 

80 

85 

80 

6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0 

85 

80/85 

 

 M   C   L

80 

90 

75/85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25%

 40%

4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한 2곳과 보청기상담한 1곳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에

많은 차이있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는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소리듣기가 편하였다며 가져온 와이덱스보청기사

E1-XP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정동 서면로타리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함)를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

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 것이 재사용하는 비용보다 더경제적임을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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