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와는 달리 왕왕거리지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는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에사는 793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5. 16:0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에사는 793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재제소를 20년정도 운영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좌측귀는

대학교시절에 중이염으로 난청이었으며 우측귀는 2012년 교통사고로 부산 인제

대학교 해운대 백병원에서 8번의 수술받던중 이석증발생한후 난청발생하였으며

서울 세브란스병원에서 9번째 재수술관련으로 진료예약중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17년경 서울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인공

와우수술상담한다음 부산 해운대지역 정앤김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은후

경상남도 김해시 부원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받고 병원과 연계된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1월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24/65,16채널,소비자가격270만원)를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과 본인부담금 32만원을주고 구입하여 몇번이나 조절

해도 말소리가 울리고 큰소리가 불편한 문제가 해결되지않자 보청기상담사가 귀

문제임을 이야기하면서 귀찮아하고 불친절하게 변하면서 부산 서면로타리부근에

보청기점들이 많으니 상담받아보라는 이야기를 하더라고 하였습니다.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3555)으로 불편없이 보청기를 잘사용하고

있음을 뒤늦게알고 2019년11월15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경상남도 김해시 부원동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에서 상담하고 구입했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말소리듣기에 도움된다

하였지만 어음명료도(WRS)성적 "0%"의 의미에대해 재안내한후 가져온 보청기가 

청각에비해 과사양의 기능으로 보청기재사용이 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PX ITC 귓속형보청기의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은 소비자가격

270만원의 70%(최소한의 반영임)면 189만원로 차라리 신규보청기구입이 더싸고

보상적용하면 더경제적임을 안내하자 서을 세브란스병원 진료후 결과를 보아야

일정을 알수있다하여 귓본만 채취하여 보관하고 전화연락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28일 서울 세브란스병원 진료결과 2주정도 시간있다며 전화와 버나폰보청기사

IN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경상남도 김해시 부원동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에서 

보청기기상담하고 구입했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달리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며

부인과도 대화가 왕왕거리지않고 구별가능하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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