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 부산 사하구 다대동 타임재활요양병원에 입원중인 793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2. 18:5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다대동 타임재활요양병원에 입원중인 7938번 보청기고객 병실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 넘어진후부터 서서히 난청이 심해져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울산

광역시 울주군 언양읍의 타보청기점에서 버나폰보청기사 Opus 1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matrix126/54,내장트리머3개+볼륨조절기,소비자가격100만원)를

8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누우면 삐~소리나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볼륨

조절기를 사용하면서 생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버나폰보청기사 Opus 1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

읍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가 고장나자 2019년11월11일 며느리가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처기난청센터를 알고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후크가 빠졌지만 점검

결과 보청기는 이상없는것으로 파악되어 수리하면 사용할수있지만 가져온 버나폰

보청기사 Opus 1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가 내장트리머로 음질과 MPO를

보청기사담사가 조절해주어야하지만 보청기출고상태로 되어있어 큰소리발생시

소음성난청의 위험과 보청기이득을 낮추면 작은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하는 불편

함이 발생할수있어 보청기고객의 청각상태를 확인하지않고서는 수리진행이 곤란

함으로 보청기구입점에 수리의뢰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종료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점에 수리의뢰한결과 후크를 제대로 고정하면 보청기내장부품이 손상

될수있어 그대로 사용하라?는 보청기구입점 이야기에 신규보청기구입 필요하다

생각하고 2019년11월19일 요양병원으로 출장상담요청하여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큰소리에대한 불편이 8채널이상 보청기급으로 사용해야하지만 보청기

재활비용 포함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70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matrix

130/67,8채널8밴드)의 경우 소비자가격이 300만원으로 경제적 부담이 많음으로

피팅프로그렘이 거의같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

(matrix130/67,8채널8밴드,소비자가격80만원,보청기재활비용 제외)를 추천하고

보청기가격에 보청기재활비용을 포함하여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동의하여 이어

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요양병원에 입원하여 거동이 불편한 환자의 경우
난청으로 불편하여 보청기가 필요한경우 필요이상의 고가의 보청기를 추천하지
않고 불편하지 않으면서도 경제적으로 부담없는 보청기기종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부산 사하구 다대동 타임재활요양병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