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재사용하는경우 보청기재활비용에대한 산정기준안내

청력박사 2019. 11. 16. 11:1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문제로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재사용에

대한 보청기상담시 가져온 보청기가 청각에 적합한 기능이거나 과다한 기능이면

보청기재사용에대한 보청기상담이 가능하며 이러한경우 본인이 보청기를 구입한

실제금액에 상관없이 구입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보청기재활비용

기준으로 산정하여 반영하고있으니 참조바랍니다.


이러한 산정기준은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통상적으로 감가상각기준은 5년)의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이며, 즉

보청기기계가격은 보청기소비자가격의 10~30%를 차지하고 있음으로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수록 "1+1 무료보청기행사","70% 보청기할인행사",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등의 얄팍한 기만상술로 난청인을 유혹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우리나라는 의료기기판매허가만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대한 업무지식없이도 

편의점이나 음식점 개설같이 천만원정도만 프렌챠이즈 가맹본부에 가맹비를내고

누구던지 보청기점을 개설할수있는 실정이다보니 우후죽순격으로 보청기점들이

생기고있으며 이로인한 난청인의 피해들이 심각하게 발생하고있는 실정입니다.


보청기는 구입후 만족하지못한 경우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제조사로 2개월~6개월

사이에 반품할수있는데도(보청기제조사마다 차이가 있음) 비양심적인 보청기

상담사들은 본인의 업무능력부족임에도 불구하고 보청기반품과 환불을 해주지

않고있는 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부분에대한 법규가 아직없는 관계로인해

보청기를 사용하는 난청인의 금전적,정신적,청각적인 피해가 속출하고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전에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대해 꼼꼼하고 세밀하게 살펴보시기

바라며 특히 청각장애등급이 있는경우 국민세금으로 지원되는 보장구지원금

(수급자 131만원,일반 1,179,000원)을 노리고 자택이나 경로당,노인정등을 방문

하여 5년에 한번뿐인 보장구지원금에대한 소중한 지원기회를 박탈하고 이윤만

챙기고있는 양심불량의 보청기판매업자들을 주의하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2qUP/1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