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소리조절후에도 소음환경에서 울리고 큰소리에 불편한 사항이 개선않되어 신규발주한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사는 363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14. 17:4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사는 363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난청있었으며 군복무할때 난청으로 의병제대하였으며 부산 

침례병원에서 감각신경성난청으로 진단후 2004년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Ultim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

보청기사 Endeavour-TY와 동일제품,matrix114/45,1채널,소비자가격230만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보청기구입점 방문해도 제대로 조치되지않아 거의 착용

하지않고 답답할때만 몇번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

가입하여 정보를 읽어본후 2011년11월 방문하여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MIC를 이물질(스펀지)로 막아놓아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

하자 고객은 보청기소리가 크게 잘들리지만 큰소리에 불편하다고 하였으며 피팅

내역을 확인한결과 적합방식은 전음성난청시 피팅적합에 사용하는 NAL-R법을

적용하였으며 matrix는 105/18/17:54/1.0으로 조절되어있었고 고객은 일상생활

보다 현재 임시로 취업하여 근무하는 직장에서 정직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에 합격해야한다하여 관련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고객의 경우 우측 청력검사시 차폐검사 실시해야함을 설명하자 차폐

검사는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처음 받아보았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상태가 신체검사용 보청기착용보다 일상생활에서도 보청기착용이 필요함을

설명하고 고객이 노출문제로 고막형보청기를 희망하여 좌측은 6채널6밴드기능,

우측은 고출력 4채널4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하고 가족과 상의토록 하였습니다.


2018년3월 금전적인 문제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Ultim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4년

구입)를 계속 사용하다 직장 이직문제로 면접 보았는데 난청문제로 보청기착용

하고도 제대로 듣지 못함으로 면접과정에서 탈락되자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소리를 올려달라 하였는데 보청기가 오래되어 조절할수없다는 이야기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재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2011년 방문할 당시 청각

상태와 변화된 부분을 안내하면서 부산 연산동지역의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Ultim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04년

구입)를 피팅프로그렘으로 연결하여 확인결과 2011년 한미보청기 방문할 당시와 

똑같은 조절자료임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한다음 감각신경성난청에

사용하는 NAL-NL1법으로 변경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청각장애등급

가능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장애등급에대해 진행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11월12일 경상남도 양산시 명동에있는 웅상중앙병원에서 청각장애4급을

받았다면서 방문하여 신규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19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발행한후 경상남도 양산시 명동에있는 웅상중앙병원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4월19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9일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사항에대해 보청기조절받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30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착용중

큰소리 불편있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6월13일 보청기착용중에 발생하는 소음때문에 말소리구분이 않되는것을

이해하지못하고 방문하여 청각기관에대한 동영상을 보여주면서 보청기의 역할에

대해 재안내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4일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후 3일정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잘사용하였는데 4일째부터 주변소음이 심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기기부터 점검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7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예비보청기와 음색차이를 해결

하기위해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

한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11일 버스운전중에 승객들이 떨어뜨리는 물건소리들이 불편하였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Ultim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는 청소와 점검진행

하였습니다.


10월18일 보청기소리조절후 몇일간불편없었는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소리가 증폭량변화있었다며 방문하여 기기점검

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10월29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스운전중 승객이 떨어뜨리는 물건

소리의 불편해결위해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

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조절후에도 소음환경에서 울리고 큰소리에 불편한 사항이 개선

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불만제기하여 문제점찾기위해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발주하면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는 재제작과 기기점검을 의뢰하였으며 2개의 보청기를

가지고 문제점과 해결책을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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