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가지고 순간적인 이득취득 목적으로 보청기상담하는것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청력박사 2020. 11. 15. 17:3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는 상담고객중에는 여러가지 유형들이 있는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습득하면서 체험한 음감테스트과정으로 보청기구입점

에서의 보청기기종선정과정과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의 문제점에대하여 충분하게

공감한것같이 하였다가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불편으로 보청기사용을 포기

하고 보관하던 보청기를 재사용위한 보청기재활서비스비용이나 신규보청기 구입

위한 금전적인 부분에서 모든것을 잊어버리고 무료로 보청기조절을해주면 되지

않느냐며 역정을내는 보청기상담고객들과 접하면 한편으로 이해도하지만 그동안

수많은 보청기상담고객들과의 경험을 되돌려보면 제공받은 보청기재활서비스에

대해 거의 대부분들이 진심으로 고마움과 향휴 신규보청기재구입으로 연결되는 

경우는 거의없었고 단편적으로 이용만하는 결과로 파악되었으며 형편이 어려워도

제공받는 보청기재사용 서비스업무에대해 거부하지않고 당연히 부담하는 보청기

고객들이 충실하게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하면서 만족감으로 주변에 본인 실패

경험을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보청기소개활동하는 경우들이 더 높았으며 보람도

느낄수있어 기존 보청기고객의 재활서비스를 위해서도 운영방침을 변경하기로 

하였으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가지고 제공받는 보청기재활비용에

대해 부담할 생각없이 순간적인 이득목적으로 보청기상담하기위해 방문하는것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라는 상품은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난청인의 청각변화를 

확인하면서 장기적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업무임으로 보청기소비자

가격의 구성에도 보청기기계부분 10~30%,보청기재활서비스부분 70~90%로 

되어있지만 우리나라 보청기현실은 보청기기계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료

기기로 관리하지만 보청기상담사에 대하여는 "의료기기판매허가"신고만으로

공인자격제도가 아직없다보니 편의점이나 치킨점같이 프렌챠이즈 가맹본부를 

통한 보청기개설이 무분별하게 난립되고있어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들로인한

청각손실피해(소음성난청)나 제대로 사용히지못하는 금전적인 피해들이 많이

발생하고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cafe.daum.net/sorisem001/2qUP/119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