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였지먼 업무협조되지않아 보청기상담을 중단한 부산지역에사는 7285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3. 11. 10:4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지역에사는 728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새롬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진단받은다음

2016년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BKM P 2000 CIC MM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

115/50,독립조절구간20,스타키보청기사 Muse-P 2000과 동일모델,소비자가격295

만원,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복음보청기사 판매)를 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못하고

보청기소리도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요청하였습니다.


보청기재사용 위해서는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시와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

하여 가져온 보청기가 청각에 적합한 기능인지 먼저 확인해야한다고 안내했지만

보청기에대해 너무 단순하게 생각하고 업무진행에 협조하지않아 보청기상담을 

중단하고 마음이 바뀌면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사항이 해결되지않고 만족한 보청기사용이

되지않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 대부분은 보청기

소비자가격의 70~90%인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부분에대한 중요함을 알지못하고

있음이 확인되고있으니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결과에대한 책임

관련 법규가 아직도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

인한 보청기소비자의 금전적,신체적 피해사례가 더이상 발생하지않도록 보청기

소비자들의 신중한 보청기상담사 선택과 강력한 보청기상담사 업무관련 법규가

하루라도 빨리 제정되어야하며 이에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