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 표시없이 "ACTIVO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가져온 부산 해운대구 좌동 7458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19. 12: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745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6년부터 난청발생하여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노인성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에 대기

중인 보청기회사직원과 보청기상담하였지만 신뢰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제조하는 타보청기점

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 표시없이 "ACTIVO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

보청기를 3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않되어 보청기

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보아도 개선되지않자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를 사용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던중 국제신문에 게제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0 

55 

55 

55 

60 

60 

70 

45 

80 

85 

57 

 우측

50 

50 

55 

55 

55 

60 

55 

50 

55 

70 

85 

5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0 

80 

70 

 

 M  C  L

85 

85 

80 

 

 U  C  L

105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55%

 35%

6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큰소리불편없이 작은소리가 잘들려 보청기가 도움된다며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 표시없이 "ACTIVO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

구입)를 재사용할수있는지 문의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재사용않됨을 안내하자 신규보청기 구입할려면 자식들의

도움울 받아야한다며 의논하여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