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mens Motion 101 IT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한 전라북도 임실군에사는 255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11. 19:5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전라북도 임실군에사는 2557번 보청기고객 부산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79년경부터 난청 발생하였고 좌측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난청이며

우측은 이명현상으로 수술(?)후 전농상태라고하며 이명이 심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 많아지자 전라북도 전주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에

16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외이도형보청기 구입하였으며

예비용으로 AM260PP 단순증폭방식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30만원에 구입했지만

삐~하는 소리때문에 머리아프고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에 이야기하자 보청기가

오래되어 신규구입해야한다하여 한미보청기를 2009년7월 딸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사용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CE 2채널

기능 외이도형보청기로 음감테스트 실시한 결과 보청기껍질과 소리조절만으로도

보청기재사용 가능하여 설명하였지만 딸이 사용중인 보청기가 소리조절만으로도

작은소리로 대화가능하자 신뢰하여 예비보청기구입할것을 요청하여 한미보청기

에서 구입시 보청기재활과정위해 전라북도 임실군에서 계속 방문해야함을 설명

하였음에도 동의하여 바흐보청기사 Primo2 P 2채널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제작하여 사용하면서 증폭이득의 부족문제가 발생할 경우 스타키보청기사 Des

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귀걸이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할 것을 안내하자 동의함

으로 제작 진행하였으나 2채널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가 2번의 외부피드백현상

으로 재제작하였고 현재 청각에는 보청기사용에 문제없었으나 향후를 볼때 이득

여유없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BTE 소형귀걸이형보청기로 변경했습니다.

 

같은 유형의 난청이라도 개인별로 청각상태와 음감에 대한 차이는 있습니다.

그럼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재활과정에서 이런 문제까지 반영하여 2개월간의

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최종적으로 사용할 보청기의 기종을 확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운영으로 보청기를 구입한후 사용하지 않거나 청각에 비하여 고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제적 부담까지도 한미보청기에서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2009년9월 사용중인 2채널8밴드기능 소형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끊기는 현상과

우글거리는 소리발생하여 점검차 방문하여 외이도형보청기와 귀걸이형보청기의

건전지가 같은데 각각 사용하여 건전지교체에대한 문제로 파악되었음으로 보름

정도 병원에 있는동안 원인을 파악하기로하면서 방문한 딸에게 관찰방법을 교육

하였으며 경과를 확인결과 우글거리는 소리는 없었지만 보청기소리가 나지않아

흔들면 다시 소리가나는 경우가 있다며 점검차 방문하여 기기점검을 실시한결과

특별한 문제가 없어 역시 건전지문제로 파악됨으로 건전지테스트기를 빌려주어

딸이 소리나지않는 경우 건전지테스트기로 건전지잔량을 확인하기로 하였으며

이어몰드튜브내 물기여부도 확인하여 원인파악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4월 건전지가 다되어 전화로 택배신청하여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지금까지는 문제없다하여 건전지교체에 대한 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2010년6월 딸과 방문하여 사용중인 3개 보청기를 청소한다음 점검하였으며 가끔

시간내어 보청기점검을 받아야 걱정없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기위해 전라북도 임실에서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으며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 하였습니다.

 

2011년2월 딸과 방문,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고 어음분별력 문제를 보청기문제로

생각하고 신규구입 요청하여 설명하고 3개 보청기를 잘 활용하도록 하였습니다.

 

2011년9월 건전지떨어지자 택배발송 요청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며

부산 딸집을 방문하면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월 부산사는 딸이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모친이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있으며 건전지가 떨어졌다고 연락와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2월, 2009년7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어몰드튜브입구와 MIC의

입구에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4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귀걸이형보청기 이어후크 파손되었다며

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교체하고 보청기청소와 점검까지 하였습니다.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튜브가 딱딱해

졌다면서 딸이 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다음 엘보와 튜브를 교환

하였습니다.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튜브가 딱딱해

졌다면서 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다음 튜브를 교환

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하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소형

귀걸이형보청기(2009년구입) 확인결과 이어몰드튜브가 딱딱해져있어 교체작업

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아들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해주었는데 잘들리지않아 보관중

이라고 하였습니다.


딸이 부산진구 당감동지역 한스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

하여 하우징이 파손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귀걸이형보청기(2009년구입)

수리접수한후 2018년10월23일 퇴근길에 자택을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 Intuition

2 ITE(오디나보청기사 키트) 좌측 외이도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으며 아들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mens Motion 101 IT(matrix123/55,6채널,소비자가격230

만원)으로 확인되었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10월27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부산딸집을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 Intuition 2 ITE

(오디나보청기사 키트) 좌측 외이도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을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한 관련

서류는 딸이 사무실을 방문하여 작성하기로하고 외부피드백현상있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mens Motion 101 IT

귓속형보청기는 보청기껍질교체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10월29일 외부피드백현상있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Simens Motion 101 IT 귓속형보청기를 딸이 가져와 보청기껍질

교체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9년5월 보청기소리가 나지않는다며 딸이 방문, 나라보청기사 Intuition 2 ITE

귓속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키트,2018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

귀청소기를 구입하여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방문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mens

Motion 101 IT 좌측 외이도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

점에서 구입) 점검결과 내부단선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