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를 마모작업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30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7. 09:5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30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목욕탕운영하고 있으며 2006년 큰아들문제로 신경쓰면서 스트레스받은후 

난청발생하였고 2009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되지않는 난청으로 청각장애5급으로 진단받고 이비인후과병원내 타보청기점

에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BTE 귀걸이형보청기(4채널8밴드기능,matrix

135/70,소비자가격 174만원)를 180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후 큰소리 불편하고 말소리구분되지않아 수없이 보청기구입점 방문

해도 개선되지않아 서울가서 음성증폭기를 37만원에 구입했지만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함으로인해 부부갈등으로 몇번이나 가출하였다고 하였으며 부산일보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꼭한번 보청기상담해야겠다는

생각에 오려서 보관하다 보청기상담위해 2014년6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점의 보청기상담사 문제에대해 공감하고 신규보청기

구입을 희망했지만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BTE 귀걸이형보청기

기능이 청각에 적절함으로 보청기재할서비스계약에대해 안내하고 계약서작성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자 보청기구입하고도 5년동안 제대로 사용해보지못한

보청기를 불편없이 재사용할수있어 좋다며 한미보청기에서 체험한 본인 보청기

재활경험을 주변지인들에게도 알리겠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7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내있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제대로 사용못하고 보관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부터 불편없이 잘사용했는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한쪽 보청기착용으로 방향감각에

불편있다함으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를 추천하자 가족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경제적인 문제로 보류중)

 

2015년4월4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귀걸이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이 막힘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청각변화 확인한후 보청기재활2차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4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귀걸이형보청기가 지인들과 대화시 보청기

소리가 큰것같다며 방문하여 초면의 사람들과 어떤지 확인결과 보통이라함으로

난청으로인한 지인들 목소리가 습관적으로 클수 있음을 설명하였지만 이해부족

으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면서 향후 보청기재활계획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6월10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한쪽 보청기착용으로 부부간에

발생하는 문제에대해 하소연하여 좌측에도 보청기착용하고 음감테스트과정 진행

결과 많은 도움된다고하여 보장구지원금 청구대상임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

처방전부터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14일 아들과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0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내에있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해 신용카드결제와 거래명세서를 발행하였습니다.


2016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 이어몰드튜브가 잘빠져 불편함으로 실리콘재질에서 비닐재질로 변경하여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후 이어몰드

엘보도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8년3월15일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분실하였다가 몇일만에 다시 찾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17일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튜브가 

잘빠져 불편하자 방문,실리콘재질에서 비닐재질로 변경하여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부인의 설거지할때 그릇부딪히는 소리들이 불편

하자 방문,보청기청소와 점검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0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우측보청기 건전지도어핀 파손되었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보청기껍질(하우징) 전체 교체

해야하지만 수리비용에 부담을 느낌으로 핸드피스로 핀침을 이용하여 대치작업

하는 조치를 취하여 사용하도록 임시조치하였습니다.


2019년2월 우측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 엘보가 파손되어 보청기청소후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9년7월15일 도로에서 "난청과 이명 방법이 있어요!"라는 소리대장간의 광고

전단지받고 부산 동래구지역의 매장에서 상담받았는데 150만원 치료기기를 구입

하거나 월10만원의 사용료로 난청을 치료할수있다는 상담사이야기에 병원에서도

난청이나 이명은 치료되지 않는다는 진단받았는데 상식밖의 이야기함으로 상담만

하자 검사비용을 3만원청구하여 기분이 좋지않았다며 궁금사항에대해 질문하여

자료를 가지고 상식적인 답변해 드렸습니다.


의료기관이 아니면서 상담중에 치료나 진단등의 용어를 사용하거나 검사비용을 

받는다면 의료법위반행위가 될수 있으니 주의하여 피해보지않도록 주의하세요.


7월30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귀걸이형보청기와 귓속형보청기의 차이

점에대해 문의하여 귀바퀴의 역할에대해 설명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

후과병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0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

구입)를 착용한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귀바퀴역할을 대신하게하여 차이점을 직접

느끼도록하자 이해하고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하면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이어몰드의 불편한 부분에대해 마모작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