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 2개를 가지고 보청기상담온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849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8. 2. 13:3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849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경찰로 근무하면서 사격훈련시 처음 20년은 소음구 착용하지

않았지만 이후부터는 소음구를 착용하고 사격훈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경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있는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한결과 노인성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있는

보청기점에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F 80 H+ BTE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

보청기를 20만원에 구입하여 좌측에 사용하였고 2012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보청기에서 A&M AM 111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

보청기를 4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사용시 큰소리에대한 불편함과 말소리

구분이 않되어 보청기사용은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고있으며 국제신문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50  60  70  70  70  65  90  95  100  85  65 
 우측 45  55  60  60  65  70  65  90  110  100  63 

 

   좌 측  우 측  양 쪽  비   고
 S  R  T 95  90  85   
 M  C  L 95  95  9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WRS)  25%  25% 1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했던 타보청기점과 달리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소리는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 큰소리에대한 불편없어 보청기가 도움된다

하였지만 보청기예상효율(WRS)에대한 문제를 고객이 이해해야하지만 언어소통

문제로 아들에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할경우 본인

청각에대한 문제와 보청기재활과정에서의 문제점 및 보청기착용후 듣는 것과 알아

듣는 것에대해 공감 및 동의하지않으면 보청기재활과정의 진행이 어려움으로 설명

한후 부친이 동의하면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과 보청기상담하면서 안타까운 것은 처음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할

초기에는 말소리구분이 70%이상이었다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다는 사실이며 단순

증폭방식의 보청기를 판매하는 경우에는 보청기사용에대한 주의사항에대해 설명

하고 보청기를 판매해야하고 재방문시에도 이러한 사항에대해 재확인하는 것이

고객을 배려하는 보청기상담사라고 생각되는데 이러한 주의의무를 다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어 안타까울 뿐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재활과정을 실시함에 있어 보청기기종

선정위한 관련 검사과정통해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재활과정

에서의 문제점과 효율성에대해 사전에 고객에게 고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항

들에대해 동의할 경우에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지않고 있는데 이는 보청기라는 상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 포함한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

이라는 의미를 알고 있기 때문이며 보청기를 판매하였다는 것은 보청기구입한

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로서 최대의 효율로 유지관리해야

한다는 의무와 채무이행에 대한 책임감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이전에 고객과

사전 확인하는 것입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83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