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 가지고 보청기상담온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읍에사는 857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7. 30. 18:3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읍에사는 857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사는 사위와 함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철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7년경 우측귀에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불편해 제대로 사용못하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철동에있는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 4채널8밴드기능의 자동전화기능이 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4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소리듣기에 불편

하자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부산사는 사위집을 방문하였는데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가 보청기를 잘한다고하여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25  30  35  55  55  60  65  65  60  90  85  52 
 우측 50  40  45  50  55  60  60  65  65  90  85  5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75  85  70/80   
 MCL 85  95  80/90   
 UC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35%  50% 5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울특별시 종로구 관철동에있는 2곳의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

이나 검사과정에 차이많았고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똑똑하게 들림으로 보청기로 소리듣는것이 편했다며 가져온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Destiny 4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철동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구입)를 재사용하지 못하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

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

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재사용에대한 비용부담과 보청기구입한지 

13년되어 보청기잔존가치가 "0"임으로 보청기수리등 비효율적임을 안내하였으며

전라남고 진도군 진도읍에 살고있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신규보청기

구입시 보청기사후관리상 문제가 있음으로 살고있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 경험을 토대로 연고지 부근에서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아

보청기를 상담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받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 종료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83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