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큰소리에 노출이 많이되어 난청으로 보청기를 검토하는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8. 10. 21. 17:23

1950년생의 남성고객분(1692)이 김해시 장유면에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말꼬리를 알아듣기가 불편하여 보청기상담을 위해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하였다고하였습니다.

작년에 퇴직하였지만 자동차부품공장의 현장에 근무하였는데 소음이 심한 작업환경이었으나

소음구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나이트클럽등에서도 스피커앞에서 있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였으며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다가 잠이 든 경우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5

25

 20

 25

 20

 10

 15

 55

 90

 90

 75

18

 우측

20

10

 15

 20

 25

 20

 25

 45

 65

 75

 75

 2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35

 35

 

 

 MCL

65

 50

 

 

 UCL

95

 100

 

 

 보청기예상효율

 100%

 95%

 

 

 

 

 

 

현재 저주파수대역의 청력이 좋은관계로 폐쇄형보청기 착용시 울림현상이 있고 

개방형보청기착용시 증폭이득에 대한 문제로 청각의 진행과정을 좀더 지켜보고

보청기기종을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본인도 현재의 본인 청각상태에 대하여 알고는 뒤늦은 후회를하였으며

앞으로 일상생활에서 큰소리에 대한 주의를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