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사용에 실패해본 고객분은 가격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청력박사 2008. 10. 21. 16:25

1929년생의 여성고객분(1691)이 경상남도 김해시에서 보청기 상담을 위하여

사위와 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로 방문하였습니다.

2년전부터 난청으로 가족간에 대화시 불편을 느꼈으나 주변의 보청기 실패를 보고

미루고 있다 같은 아파트에 살고있는 친구분이 여러번의 보청기 사용에 실패하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를 상담하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있는데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시 발생하였던 불편없이 편안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에

용기를 내어 사위와 딸과 함께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전부터 가격이 싼 보청기는 하지 않을테니 좋은 보청기를 권해 달라고 하였으며

보청기가격이 저렴하다고 좋지 않는 보청기가 아니며 비싸다고 더 잘들리고 좋은 것은 아니라는

보청기에 데한 기본 지식을 먼저 설명을 드리고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음감테스트까지 실시한 후 보청기의 기종 및 가격이 결정된다라고 설명드렸습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0 

55 

50 

50 

45 

45 

55 

65 

80 

75 

50 

 우측

40 

45 

50 

50 

55 

60 

55 

55 

65 

75 

70 

5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75 

75 

65 

 

 MCL

90 

90 

85 

 

 UC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60%

70%

75%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고막형보청기를 본인 및 가족분이 요구하여

건전지를 넣는 것을 직접 보청기를 통하여 테스트한  결과 혼자서 할 수 있음으로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으며 고막형보청기의 경우 다른 보청기제조사의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의 구입가격과 가격차이가 별로 없어 4채널12밴드기능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보청기는 비슷한 기능의 보청기제품이라하더라도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음으로

기능대비 구입가격을 비교하여 경제성원칙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고객분이 특정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요구하지 않을 경우

종합 가격표에 의하여 보청기제조사별로 기능대비 소비자가격을 비교 할 수 있게 함으로

보청기소비자의 보청기구입 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의 경우 특정국가나 특정 보청기제조사제품이 좋다는 방식으로

보청기를 추천하지 않고 있으며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제품과

추천된 기능의 보청기에 대하여 10여개 보청기제조사의 가격을 비교하여

보청기를 최종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함으로서 고객만족을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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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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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