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청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공짜보청기,무료보청기,국가지원보청기로 영업하는 보청기를 택배보내온 경상북도 포항시에사는 439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4. 22:4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북도 포항시에사는 4397번 보청기고객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택배보내왔습니다.

 

고객은 우측귀가 1994년경 포항제철 근무할때 작업마치고 공기로 작업복 먼지를

제거하는 과정에 동료가 귀에 방향을 잘못하여 난청발생하였다 하였으며 좌측은

2006년경부터 난청발생하였다고하면서 8년정도 근무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9년경 경상북도 포항시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청각장애4급 진단받고 병원과

연계된 대구에서 출장나오는 타보청기점 직원에게 200만원보청기를 장애인이라며

50만원을 할인하여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구분 않됨

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를 사용하다가 플레이트와 보청기껍질부분이 분리됨

으로 사용하지 못하는줄알고 사용을 포기하고 신규보청기구입을 생각하였었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인 형님(164)의 추천으로 보청기상담차 2014년10월

11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포항에서 보청기구입하던것과는 많은 차이있으며 큰소리에도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제대로 들린다며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여 앞으로 진행할

보청기재활과정일정 안내하면서 포항지역에서 보청기상담을 하도록 안내하였지만

방문하는 불편감수하겠다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

좌측에는 자택에 있을지 모른다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다는 보청기를 확인하여 

재사용가능한지 확인한다음 안내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경상북도 포항시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대구지역에서

출장나온 보청기회사직원에게 구입한 보청기는 GN리사운드보청기사 V30 고막형

보청기로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보청기

재활과정이 불가함으로 폐기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기위해 방문하였지만 프로그렘연결불량으로 신규보청기를 재제작한다음 조절

내용을 재입력하여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6월13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를 회사작업

한후 샤워한다고 실수로 다른사람 작업복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는데 찾지못해 신규

보청기구입위해 아들과 방문하여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이동거리가 멀어도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음으로 부산까지 방문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1월5일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택배로 보청기만보내와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한후 보청기점검

결과 이상없어 택배발송하였습니다.


1월14일 청소한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되지 않는다며 아들과 방문하여 기도

청력검사결과 보청기착용한 우측귀는 변화없고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귀는 10~

15 dB HL정도 떨어졌고 어음명료도 성적(WRS)은 좌우측 각 60%에서 각 20%로

떨어져있어 원인파악하면서 청신경손상 원인이 나이,약물독성,스트레스,소음으로

밝혀져 있음으로 복용하고있는 약물에대해 병원과 약국에 확인하도록 안내하고 

좌측에 신규보청기를 착용한다고하여 말소리구분이 100%되지않음을 안내하면서 

음감테스트 과정으로 확인시켰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확인한결과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과 제품명 표시없이 제품번호만 표시된 경로당등을 방문하면서

청각장애등급있는 청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공짜보청기,무료보청기,국가지원

보청기등으로 보청기를 판매하는 보청기업체에서 구입한 보청기로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있었고 보청기출력정도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matrix103/21로 필요한 출력의 1/2도 되지않아 전화로 아들과 전화통화한 결과 

보청기가 도움되지않아 사용하지않고있던 보청기로 폐기해달라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354